해커스 리딩 스마트 Hackers Reading Smart Level 3 - 최신경향의 흥미롭고 유익한 지문 l 최신 중학교육과정이 철저히 반영된 문제 제공 해커스 리딩 스마트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 영어공부를 했어도 사회생활을 하면서 영어와 담을 쌓고 지내다보니 쉬운 영어 단어도 생각이 안나고 심지어 영어단어의 스펠링도 헷갈릴 때가 있다. 그럴 때마다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해야지 하면서도 선뜻 시작을 하지 못했다. 시험을 보기위한 영어공부는 아니다보니 어떻게 시작할까 고민만 했다. <해커스 리딩스마트>를 보는 순간, 중학교 수준의 영어만 제대로 할 수 있으면 영어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던 누군가가 영어 공부에 대해 말이 기억이 났고, 중학생 수준이라면 단어도 크게 어려울 것 같지 않았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해커스 리딩 스마트>는 초등학생 6학년부터 예비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4개의 레벨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에 공부하게 된 책은 <해커스 리딩 스마트 레벨3(Hackers Reading Smart Level 3)>로 중학교 2학년에서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재라고 한다. 해커스 리딩 스마트는 본교재와 함께 직독직해 공부를 위한 워크북, 단어공부를 집중적으로 할 수 있도록 미니암기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총 10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유닛마다 4개의 주제별로 흥미진진한 글들을 만날 수 있다. 각 지문은 150개 단어 내외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한 지문을 읽는 것에 대한 부담이 없어 좋았고, 각 지문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할 수 있는 문제가 4개씩 제시되어 있어 풀어보는 재미도 있었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원어민이 낭독해 주는 지문을 바로 들어볼 수 있어 좋았다. 원어민의 낭독을 여러 번 반복해서 듣고 나서 따라 읽기를 하면서 발음과 듣기 공부도 할 수 있어 좋았다. 매일 한 지문씩 읽고 공부하는 것을 목표로 하니 큰 부담감 없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얻을 수 있었다. 중학생 자녀가 있는 부모라면 방학동안 자녀와 함께 매일 읽기를 같이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