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아름다운 마을들 - Les Plus Beaux Villages de France
김달권 지음 / 렛츠북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코로나는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전국 곳곳의 벚꽃 명소들이 개방을 하여 많은 이들이 찾았다는 뉴스를 들었다. 두 번의 봄을 보내고 맞은 '벚꽃 시즌'이기에 많은 이들이 벚꽃 명소를 찾았고, 올해 벚꽃 구경을 가지 않은 이들은 오늘 내린 비로 만개한 벚꽃을 보려면 내년 봄을 기다려야 한다. 언제는 가볼 수 있다는 생각에 벚꽃구경을 매년 챙겨서 가지 않았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조심스러웠던 지난 2년을 돌아보면, 벚꽃이든 단풍이든 '지금' 볼 수 있는 것을 때마다 즐길 수 있었던 일이 얼마나 소중했던 것인가를 새삼 느끼게 되었다. 이와 함께 낯선 곳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 얼마나 즐거운 일이었던 것인가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많은 이들이 코로나가 종식이 되면 가장 하고 싶은 일로 손꼽는 것이 '여행'이었고, 나 역시도 '여행'을 가고 싶다.  

이번에 읽은 "프랑스의 아름다운 마을들"은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달래주고, 언젠가는 꼭 가봐야겠다라는 소망을 가지게 해 준 책이다. 몽셀 미셀을 제외하고는 제후베후아, 리오 라포헤, 라 호슈귀용 등 생전 처음 들어보는 프랑스 북서부와 남서부의 작은 시골 마을 35곳을 여행한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작게는 살고 있는 사람이 적게는 4~500여명에서부터 2천명도 안되는 작은 시골마을이지만, 마을마다 간직하고 있는 오랜 역사와 중세 건축물, 아름다운 경관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해 주었다. 

하루가 다르게 현대식으로 바뀌는 우리의 시골마을과 다르게 프랑스의 작은 마을이 중세시대의 건축물과 관련한 유적물들이 잘 보존되고 있다는 것도 놀라웠고, 마을과 관련된 역사적 사건과 인물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 흥미진진했다. 이와 함께 유명 여행지가 아닌 곳을 여행하기 위해 저자가 각 마을에 대해 자료를 조사하고 여행을 준비하고 여행을 다녀온 저자가 존경스러웠다. 유명 여행지는 많은 여행정보와 교통편의성, 숙박정보부터 수많은 이들의 여행기를 통해 비교적 수월하게 여행준비를 할 수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프랑스 시골마을에 대한 여행정보를 얻기 위해 얼마나 많은 조사와 준비를 했을까 싶다. 쉽지 않는 여행 준비과정이었지만, 그 준비과정에서 여행에 대한 설레임과 기대감이 얼마나 컸을까 싶다. 코로나 걱정없이 떠날 수 있는 여행할 수 있는 날을 기다리며 여행계획을 세워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