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투자의 정석 - NFT에서 원천 IP와 플랫폼까지, 디지털 경제생태계에서 만드는 부의 새로운 축적법
곽병열.유성만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전, 스티븐 스필버스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을 감탄하면서 봤었다. 이 영화는 가상현실 설립자의 막대한 유산을 받기 위해 많은 이들이 가상현실에 접속해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경쟁하는 모습을 흥미롭게 보여주었는데, '가상현실에 접속하는 소재'를 주제로 하는 영화는 이전에도 여러 편이 있었지만, 가까운 미래에 현실화 될 만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어 더욱 흥미로웠던 것 같다. 요즘 표현으로는 '메타버스'를 소재로 한 영화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메타버스'는 이미 존재했던 단어이지만 주목을 받지 못했었으나 그래픽처리장치(GPU) 1위 기업인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이 2020년 10월 엔비디아 연례행사에서 언급하면서 핵심 키워드로 떠올랐고 4차산업의 게임체인저로 로 주목받게 되었다고 한다. '메타버스'가 주목받기 시작한지 2년도 안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기업들의 발빠른 움직임을 기사를 통해 접하곤 한다. 예를 들면, 어느 기업에서 상반기 기업채용설명회를 메타버스에서 연다고 하며, 또다른 기업에서는 메타버스로 임직원간 경영현황과 이슈를 공유했다는 등을 들 수 있다.  


이처럼 메타버스 관련된 기사들을 통해 '메타버스'라는 용어가 많이 친숙해지긴 했지만, 정확하게 메타버스란 무엇인지, 메타버스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등 가장 기본적인 정보에서부터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술들과 대표적인 기업들로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이들 중에 미래성장잠재력이 있는 기업들은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등이 궁금했다. 두 명의 애널리스트가 쓴 "메타버스 투자의 정석"은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었다. 


'메타버스 투자의 정석'은 메타버스란 무엇인지, 메타버스의 핵심 가치가 무엇인지, 메타버스 관련하여 투자를 한다먼 어떤 펀드가 있는지, 대표적인 국내 기업들은 어떤 기업들이 있으며 어떤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지 등을 소개하고 있어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좋은 투자지침서이다. 관심을 가지게 된지 얼마 안되었다보니 여러 펀드(EFT) 상품들이 있고, 국내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이 많이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 책을 통해 알게 된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의 앞으로의 활동을 눈여겨 보며 투자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