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 영상을 위한 프리미어 프로 기획부터 편집까지
도비마스터(조수진)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에 영상물을 제작해 본 적이 있다. 영상을 찍어서 편집한 것이 아니라 여러 장의 사진을 연결시키고, 배경음악과 자막을 넣어 많은 영상이었는데, 정말 쉽지 않았다. 영상편집툴을 배워본 적이 없었고, 관련된 일을 할 일도 없지만 가족행사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 만든 영상이었는데, 단순한 무료영상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만든 참 어설픈 솜씨였다. 그리고나서 영상물을 만들 일이 없다보니 영상제작에 대해 더이상 관심을 가지지 않았었다. 


최근 영상을 기반으로 한 SNS가 인기를 끌고, 개인들이 자신만의 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서 자신의 계정에 노출하고 이를 수많은 사람들이 즐김에 따라 영상제작이 더이상 전문가의 전유물이 되지 않게 되었다. 또한 개인들이 자신만의 쇼핑몰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이 생겨남에 따라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 사진을 손쉽게 촬영하고 편집해서 제품을 소개하는 영상물을 만든다고 한다. 


이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했던 경험이 있는 지인을 알게 되었는데, 개인들이 소규모로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해 볼 수 있는 플랫폼들이 잘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운영했었다고 한다. 또한 미니스튜디오 박스처럼 제품 사진을 전문가 수준까지는 아니어도 폼나게 찍을 수 있는 도구들이 있으며, 사진이나 영상물도 손쉽게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있다보니 큰 비용을 들이지 않도고 혼자서 작업을 했었다는 이야길 들었었다. 당장은 아니어도 영상물 제작 및 편집에 대해 공부를 해 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지인 덕분에 알게 된 프로그램이 '프리미어 프로'였다.


좋은 교재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프리미어 프로의 사용법과 함께 영상기획에서 편집까지 하나하나 설명한 'SNS 광고 영상을 위한 프리미어 프로"를 알게 되었다. 저자는 어도비 강의 유튜버 '도비마스터'로 쇼핑몰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SNS 광고 영상을 직접 제작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어 여러 책들과 강의를 통해 하나씩 배워나갔었다고 한다. 저자가 영상전문제작자가 아니었기 때문인지 영상과 무관한 비전공자, 처음 영상 편집에 도전하는 입문자들이 손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교재를 만들었음을 책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예를 들면, 피드 영상물을 만들 것인지, 인스트림 영상물을 제작할 것인지에 따라 동영상비율, 권장해상도, 동영상 길이 등이 어떻게 다른지를 소개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광고 제작을 위한 기획서 제작 방법을 소개하는 3장의 경우, 광고 제작이 아니어도 영상 제작을 할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특히 '프리미어 프로'에 대해 전혀 모르는 1인이다보니, 어떻게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지도 몰랐는데, 설치 방법도 친절하게 소개되어 있으며, 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자료파일(3.91GB나 되어서 놀랐다)을 다운받아 프리미어 프로의 기능들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예제가 프리미어 프로의 기능을 활용해서 광고 영상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 있다보니 소규모로 쇼핑몰이나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처럼 초보자들에게는 정말 좋은 교재였다보니 영상 제작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교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