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56
나수지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주식 초보자가 주식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기가 얼마나 어려운가를 실감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투자할만한 기업을 발굴하여 직접 투자하기 보다는 ETF를 통해 투자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ETF에 대해 궁금하던 차에 한국경제신문사의 나수지 기자가 쓴 <ETF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56>을 통해 ETF에 대해 차근차근 공부해 볼 수 있었다. 


이 책의 장점은 ETF 초보자를 위해 쓴 책인 만큼 ETF라는 용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부터, ETF와 비슷해보이는 ETN과 ELS는 어떤 상품인지, 주식 뿐 아니라 원자재, 채권 등 다양한 자산에 대해 투자하는 ETF도 있다는 것과 자산운용사마다 저마다의 ETF 상품명을 가지고 있으며, 투자지역과 어떤 산업에 투자한 상품인지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는 등등 ETF에 대해 차근차근 배워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초보자들이 궁금해하는 56가지 질문 중에서도 20가지 질문에는 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저자가 직접 강의한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점이다. QR 코드가 삽입되어 있는 파트를 읽기 전에 먼저 저자의 동영상 강의를 듣고 나서 읽었더니 훨씬 이해가 쉬웠다. 


6장에서는 반도체, 자동차, 배터리 등 테마별로 어떤 ETF 상품에 투자하면 좋을지 등이 소개 되어 있는데, ETF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들이라면 가장 궁금해할 만한 내용이지 않을까 싶다. 책에서 알게된 ETF 상품들이 다양하다보니,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에서 관련 동향에 대한 기사를 꾸준히 모니터링하면서 적절한 투자시점을 찾아 투자해 보면 좋을 것 같다.

<ETF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56>는 ETF라는 상품을 들어는 봤지만 어떤 상품인지 몰랐던 이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