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 회독용 정답표, 빈출지문 정리노트, 한장끝장 맞춤부록 제공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임선정 외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2차 시험과목은 부동산공법, 부동산중개법령 및 중개 실무,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으로 공부해야할 과목이 1차 시험에 비해 많다보니 시험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공부하게 되는 기출문제의 양도 많을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단원별 기출문제집>을 처음 봤을 때 엄청난 책 두께 때문에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 싶었다. 다행히 과목별로 책이 분철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었고, 과목별로는 기출문제집의 두께가 얇다보니 공부해야 할 부담감이 줄어들었다. 


 

각 과목별 기출문제집에는 책의 첫 부분에 회독용 정답표가 수록되어 있어서 문제를 풀면서 기입하고 나서 틀린 부분이 어느 파트에 해당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각 과목별 기본서로 학습하고 나서 회독용 정답표에 기입하면서 기출문제를 풀고나서 어느 부분에서 많이 틀렸는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학습자가 부족한 부분을 다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어서 역시 에듀윌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기출문제를 풀기에 앞서 단원별 출제 비중과 경향이 소개되어 있으며 최근 8개년간의 기출 리포트 그래프를 통해 해당 단원의 출제 추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출제 비중 뿐 아니라 최근에 출제되는 경향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보니 좋은 참고가 되는 것 같다. 세부 단원마다 대표 기출문제 유형과 기출공략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기출문제별 난이도와 함께 기출문제에 대한 해설이 실려있다보니 문제를 풀면서 바로바로 보충 공부를 할 수 있어 좋다.


'31회 기출문제 2차 A형'이  책의 부록으로 실려 있다보니, 2차 시험을 보기 전에 실제 시험을 보는 것처럼 시험시간 내에 문제를 풀어보는 것처럼 해보면 좋을 것 같다.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기출문제집에는 '빈출지문정리노트'와 2차 시험 과목별로 한장씩 핵심내용을 정리해놓은 '한장끝장'(총 4 장)이 실려있어, 절취하여 휴대하면서 가지고 다니며 공부할 때 활용하거나 시험 당일날 '한장끝장'만 챙겨 가지고 시험당일날, 시험을 보기 전까지 남는 시간에 이 자료로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다른 교재들도 마찬가지였지만,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단원별 기출문제집>도 가장 많은 합격자를 만든 책 답게 구성이 정말 잘 되어 있음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기에 아직 기출문제집을 가지고 있지 않은 학습자가 있다면 공인중개사교재추천을 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