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체계도 (스프링) - 빠른 합격을 위한 세법 압출 끝판왕!, 세법 암기 카드 제공
신성룡 지음 / 에듀윌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2차 시험 과목 중 하나인 '부동산세법'은 이름 그대로 부동산 세금에 대한 법에 대한 과목이다. 공부해야 할 분량에 비해 실제로 시험에서 출제되는 문제 수는 많지 않을 뿐 아니라 세목별 용어와 절차가 비슷해서 헷갈리기 쉬운 과목이라고 한다. 무작정 달달 암기해보겠다고 매달리기 보다는 보다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모색해야 하는 과목인 것 같다.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체계도>는 세법체계도를 통해 부동산세법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효율적으로 공부하도록 도와주는 교재이다.

 

일단 이 교재가 좋은 점은 부동산세법 기본서 교재 분량 대비 두께도 얇고 스프링으로 ​제본되어 있다는 점이다. 별건 아니지만, 학습자들이 학습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한 것 같아 좋았다. 더 좋았던 점은 교재 구성이다. 책을 펼치면 세법 체계도의 핵심만 정리해놓은 총 96가지 암기카드를 볼 수 있다. 절취선대로 잘라 고리를 끼워 휴대할 수 있도록 인쇄가 되어 있다. 쉽게 구겨지지 않도록 두툼한 종이에 인쇄되어 있는 부분도 마음에 들었다. 암기카드를 넘기면 본격적으로 부동산세법을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에 대한 '합격처방'이 소개되어 있다. 

 

책장을 넘기면, 학습해야 할 조세총론, 취득세,재산세, 양도소득세 등 세부 부동산세법 별로 한눈에 볼 수 있는 체계도를 통해 전체적인 세법의 구성을 학습하기 좋게 되어 있다.  그리고 나서 비교 체계도를 통해 세목간 비교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재산새와 종합부동산세를 비교하며 차이점이 무엇인지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눈여겨서 학습해야 할  항목에 노란색 현광펜과 뻘간색 체크마크가 되어 있어 좋았다. 마지막으로 종합 입체체계도에서는  비슷한 세목을 다각도로 비교하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표로 정리되어 있는데, 시험을 앞두고 부동산세법 공부를 최종정리할 때 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