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기본서 부동산학개론 -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이영방 지음 / 에듀윌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제2의 직업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공인중개사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학원에서 수업을 듣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이다. 특히 공인중개사 1차 시험 과목 중 하나인 부동산학을 전공한 사람이 아니라면 전문강사의 설명을 듣고 잘모르는 부분은 강사에게 질문을 할 수 있기 떄문이다. 하지만,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사각지대가 점점 좁아지고 있고, 학원가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강의를 듣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 되다보니 좋은 공인중개사교재를 선택해서 차근차근 혼자서 공부를 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기본서 부동산학개론>은 혼자서 공부하기에 좋은 교재이다. 먼저 부동산학개론 3회독 플래너가 제공되고 있어 학습하며 학습 진도를 체크해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이와 함께 달력타입의 플래너도 제공되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예를 들면, 학습을 시작하는 날이 2021년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일로부터 며칠 남았는지 기입을 하고, 1회정독까지 2개월의 일정을 잡고, 세부 챕터별로 며칠씩 공부를 해야하는지 계획을 세울 수 있는 플래너도 같이 제공되면 좋았을 것 같다.


 

 

교재로 본격적으로 학습하기에 앞서 '부동산학개론'에 대한 필수암기 공식과 법령집이 먼저 소개되어 있다. 필수암기 공식들이 따로 모여져 있다보니 교재를 뒤져가며 찾아보지 않아도 되기에 공부를 하는 동안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시험을 앞두거나 시험시작 전에 학습내용을 점검해 보아야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공부해야 할 분량이 많다보니 에듀윌 부동산학 개론 기본서는 상권과 하권으로 분리할 수 있다는 점도 학습자를 배려한 것 같아 좋았고, 각 챕터별로 본격적으로 학습하기에 앞서 31회 시험 분석 내용과 32회 학습전략이 소개되어 있으며, 각 챕터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이중 출제빈도가 높은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 표기한 '한눈에 미리보기'가 소개되어 있는 점도 좋았다. 아무래도 처음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어떤 부분이 중요하다거나 출제경향을 모르다보니 학습할 때 어디에 중점을 두어야 할지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기 떄문이다. 각 챕터별로 학습할 내용 사이사이에 OX확인문제와 주요 개념들이 소개되어 있고, 기출&예상 문제와 빈출키워드 체크 문제를 통해 꼭 학습해두어할 개념들을 숙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았다. 이와 함께 31회 공인중개사 국가자격시험 문제지도 제공하고 있어 기본서를 통해 학습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된 후 학습상태를 점검해 보는 차원에서 풀어보면 좋을 것 같다.

 

 


에듀윌 지식인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강의 수강도 가능하다보니 온라인 수강을 먼저하고 교재로 공부하거나 교재로 먼저 1회독을 한 후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며 2회독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