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기본서 민법 및 민사특별법 -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심정욱 지음 / 에듀윌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자격증 1차 시험 과목 중 하나인 <민법 및 민사특별법>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위해 필요한 교재로 에듀윌에서 출간된 기본서를 선택하였다. 가장 많은 합격자를 만든 책 답게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재가 마음에 들었다. 이 교재와 함께 <민법 및 민사특별법 조문집>이 별책부록으로 제공되고 있다는 점과 학습해야 할 내용이 많다보니 교재가 상당히 두꺼웠는데, 교재를 상권과 하권으로 분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학습자가 휴대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좋았다.

 

 


본격적으로 교재의 첫페이지를 넘기면, 합격을 위해 3회독 플래너가 있어 공부목표와 일정을 계획하는데 좋은 지침이 되었다. 상권에서는 민법총칙과 물권법을, 하권에서는 계약법과 민사특별법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파트별로 최근 10년간의 출제 비중 및 출제키워드가 일목요연하게 표로 정리되어 있어 출제경향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각 파트별로 '한눈에 미리보기'를 통해 각 파트에서 어떤 내용을 공부하는지와 출제빈도가 높은 부분이 어디인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민법 및 민사특별법의 핵심적인 개념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사례와 조문, 판례, 기출지문이 중간중간에 삽입되어 있다. 각 챕터가 끝날 때마다 빈출키워드를 체크해볼 수 있는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핵심적인 개념을 잘 학습했는지 중간점검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2020년 시행되었던 시험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민법 및 민사특별법>에 대해 충분히 학습한 후 실제 시험처럼 시간을 정해놓고 풀어보면 좋을 것 같다.

 

 


별책부록으로 제공된 <민법 및 민사특별법 조문집>도 잘 숙지해야하다보니 따로 읽는 것보다는 교재를 가지고 챕터별로 공부할 때 해당하는 법의 조문집을 먼저 읽고, 학습하고 나서 다시 한번 읽어보는 방식도 좋을 것 같다. 어렵고 낯선 법률 용어를 공부하는 것도 어렵고, 해당 법률이 판례에서 어떻게 적용되었는지를 공부하는 것도 쉽지 않지만, 교재의 내용을 차근차근 학습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