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작은 정원 - 12색 물감으로 완성하는 수채화 컬러링북 Collect 4
차유정(위시유)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채화 그림을 좋아하다보니 SNS에서 검색해서 찾아보곤 한다. 많은 이들의 수채화 그림들 중에서 시선이 가는 그림이 있었는데, '위시유(wishyu_)'님의 아름다운 꽃 그림이었다. 이번에 '위시유(wishyu_)'작가님의 책이 출간되어 너무 반가웠다. 무엇보다도 많은 색상의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12색물감으로 그려볼 수 있는 꽃과 식물, 나비와 새 그림이어서 기대가 되는 책이었다. 수채화 그림 그리기에 있어서 초보자이다보니 많은 색의 물감이 있어도 여러 색을 활용해서 그림을 그리기가 쉽지 않다보니 색을 많이 안쓰고도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고 싶었다. '위시유(wishyu_)'님의 '나의 작은 정원'은 12색 물감으로 완성하는 수채화 컬러링북이라는 부재에 걸맞게 몇가지 색을 사용하지 않고도 수채화의 특성을 잘 활용해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먼저, 책의 앞부분에서는 책에 소개된 그림을 그리는데 사용된 12색물감과 기본적인 수채화 도구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수채화 붓을 쥐는 법, 섯 긋는 법, 물의 농도를 이용하는 방법, 색을 섞어 새로운 색을 만드는 법과 같이 수채화 그림 그리기의 기본적인 사항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어서 유칼립투스 , 해바라기, 붉은 장미, 칼라 등과 같이 녹색, 노랑, 빨강, 파랑, 혼합색을 활용한 식물과 꽃그림 26편을 그리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각 그림마다 QR코드가 인쇄되어 있어 각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영상을 통해 배워볼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그림을 그려볼 수 있도록 고급수채화 용지로 제작된 컬러링북이 별책으로 제공되었다. 내 경우에는 각 그림을 그리기 전에 영상을 한번 보고, 그림을 실제로 그릴 때 영상을 다시 보면서 그림을 그렸었다. 영상으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는데, 수채화 그림을 좋아하는 것과 별개로 나의 그림 실력은 없다보니 영상 속 작가님처럼 채색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 그래도 영상을 보며 그림을 그려볼 수 있어서 좋았고, 책으로는 이해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던 수채화 채색방법에 대해 작가님의 영상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