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 바리스타 1급 자격시험 기본서 - 실기 시연 동영상 제공 + CBT 온라인 모의고사 제공
황호림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커피를 좋아하다보니 다양한 원두의 커피를 구매하여 마셔보기도 하고, 핸드드립 커피​가 맛있다는 카페도 찾아다니며 마셔도 보았다. 그러다보니 커피에 대해 알고 싶다는 생각과 바리스타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무엇보다도 직장생활을 그만두게 되었을 때 나만의 사업을 시작한다고 했을 때 작은 카페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있기 때문이었다.
먼저 커피와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한 이론적인 공부를 해보고 싶었는데, '바리스타 1급 자격시험 기본서'를 보게 되었다. 먼저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상세히 소개되어 있어서 어떻게 시험 준비를 하고 시험에 응시해야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
바리스타 자격증을 위해 공부해야 할 내용은 커피에 대한 기본 상식부터 시작하여 로스팅&블렌딩, 커피의 성분과 향미 평가, 커피 추출, 카페 재로, 위생과 서비스 이렇게 크게 6가지 분야이며, 각 파트별로 일목요연하게 소개되어 있으며, 표와 그림 등이 같이 실려 있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도 교재를 구매한 이들을 위해 실기동영상을 PC나 모바일로 무료로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점이 좋았는데, 동영상 시청은 1판 1쇄 기준으로 2년간 유효하다고 하니 유효기간이 끝나기 전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열심히 챙겨봐야 할 것 같다.
바리스타 1급 자격시험을 위해 공부해야 하는 6가지 분야별로 ​학습내용이 끝날 때마다 예상문제가 실려있어 학습한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하여 좋았고, 책의 마지막부분에 실린 5회의 모의고사는 자격시험을 보기 직전에 학습한 내용을 마지막으로 정리해 보는데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바리스타 1급 자격시험 기본서'를 보기 전에는 나름 커피에 대한 지식이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았고,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서 체계적으로 공부해야 할 것이 얼마나 많은지를 실감할 수 있었다. 바리스타 1급 자격증을 취득할 때까지 열심히 공부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