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컨설팅북 - 혼자 여행하는 사람을 위한 여행 미션.1인 코스 & 맛집 올가이드, 개정판
이주영 지음 / 길벗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혼자서 여행을 다니고 싶을 때가 종종 있다.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 친구들과 일정 조율을 하다보면 내가 여행을 가고 싶은 날짜에 여행을 갈 수 없기도 하고, 비교적 여행일정을 맞추기가 쉬운 가족들과 여행을 가려면 부모님에게 맞춘 여행지를 찾다보니 좀 불편하고 힘들더라도 가고 싶은 여행지를 못가게 되기도 한다. 그러다보니 내가 여행을 가고 싶을 때 내가 가보고 싶은 곳으로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다. 하지만, 낯선 곳으로 혼자 여행을 한다는 것이 큰 용기를 필요로 한다. 혼자 밥을 먹어야 하고 혼자 잠을 자려고 하다보니 비용도 생각해야 하고, 낯선 곳에서 도움이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하는 등 걱정이 앞서다보니 혼자 여행을 떠날 생각을 못하고 있다.

요즘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진행중이다보니 혼자 여행을 떠나는 것이 대세인 것 같다보니 혼자서 여행을 떠나볼까하는 생각이 들곤 하는데, 혼자 여행가기에 좋은 곳이 어디인지 모르다보니 여행 계획을 세우기가 쉽지 않다.  <나홀로 여행 컨설팅북>은 나처럼 혼자서 여행을 떠나보지 않은 이들을 위한 좋은 여행가이드 책이다.

 

책의 Intro에 소개된 나홀로 여행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여러 사람들의 의견, 여행을 어떻게 준비했는지, 나홀로 여행을 시작하기 좋은 여행지 등은 혼자 여행을 다니는 사람들이 많고, 나처럼 혼자 여행을 떠나고 싶은 이들이 많음을 새삼 깨달을 수 있었다. 또한 맛집투어, 쉼을 위한 여행, 바다가로의 여행, 템플스테이, 혼자 가기 좋은 섬에 대한 정보는 혼자서 여행갈 만한 곳이 참 많음을 알게 해 주었다.


 


본격적인 여행지로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의 52곳을 소개하고 있는데, 각 여행지의 대한 지도, 교통편, 맛집, 숙소 등 핵심 여행 정보가 잘 소개되어 있어 여행가기 전에 미리 공부하고 준비할 수 있으며, 여행시 가지고 다니면서 참고할 수 있는 좋은 여행책이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을 맞이하여 <나홀로 여행 컨설팅북>의 목차에 소개된 여행지 순서대로 일단 서울의 곳곳을 먼저 여행을 해보고 차츰차츰 먼 곳으로 여행을 가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