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글씨판 슈퍼 스도쿠 초급 - 풀기 편한 슈퍼 스도쿠 시리즈
오정환 지음 / 보누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다보니 낱말퍼즐이나 직소퍼즐 같이 집안에서 할 수 있는 놀거리를 찾아 시간을 보내곤 한다.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좋은 놀거리 중 하나가 스도쿠 문제 풀기이기도 하다. 혹자는 퍼즐이나 스도쿠 문제를 보면 골치가 아프다고 하는데, 오히려 문제풀이에 집중하다보면 스트레스 받았던 일을 잊어버리게 되기 때문에 힐링하는 방법으로도 좋다고 본다.


더군다나 스마트폰으로 인해 단순한 숫자를 계산하는 암산 능력이나 가까운 이들의 전화번호를 기억하는 정도의 암기력도 갈수록 떨어지다보니 두뇌회전도 시키고 즐거움도 있는 놀거리로 스도쿠 문제 풀기만한 것이 없다. 스도쿠 문제를 다 풀어 정답을 다 맞추었을 때의 성취감도 있기에 좋은 놀이 방법이다.


<큰글씨판 슈퍼 스도쿠 초급>은 휴대하기 좋았던 작은 사이즈의 스도쿠 책들에 비해 조금 큰 사이즈이다보니 작은 글씨를 읽기 힘든 부모님이 보시기 좋은 크기였고, 스도쿠를 처음 접한 이들을 위해 하나 찾기, 후보 숫자 넣기, 가로 및 세로줄과 3 x 3 박스가 교차하는 영역 살펴보기 등 스도쿠의 기본규칙와 스도쿠를 푸는 요령이 그림과 함께 차근차근 설명되어 있다.


<큰글씨판 슈퍼 스도쿠 초급>이라는 책 제목처럼 스도쿠 문제에 친숙한 이들에게는 쉬운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처음 풀어보는 이들에게는 어렵기 때문에 부모님과 혹은 온가족이 모여 풀기에 적절한 난이도의 스도쿠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100가지 문제를 매일 하루씩 풀어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각 문제 상단에 날짜를 기입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하단에는 하루 하루 곱씹어 보면 좋은 유명인들의 명언이 수록되어 있다. 그러다보니 매일 한문제씩 스도쿠 문제도 풀고, 오늘의 명언을 암기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나이가 드니까 안 노는 것이 아니라 놀지 않기 때문에 나이가 드는 것이다." - 조지 버너드 쇼


"늘 행복하고 지혜로운 사람이 되려면 자주 변해야 한다. "- 공자


스도쿠 문제를 풀며 기억력, 집중력, 인지력이 강화되고 치매가 예방될 수 있다고 하니 어버이날을 겸해 부모님께 선물해 드리기 좋은 책이며, 지인들에게 선물해도 좋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