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 오아후.마우이.라나이.빅아일랜드.카우아이, 2020-2021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재서 지음 / 길벗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몇 년 전부터 하와이로 가족여행을 가자고 이야기만 했다가 드디어 비행기 티켓팅을 완료했다. 항상 시작이 반이라고 하듯이, 여행 특히 해외여행의 시작은 비행기 티켓팅인 것 같다. 티켓팅이 완료되고 나니 본격적으로 무엇을 보고, 어디서 먹을지에 대한 준비를 시작해야했다. 어떤 책으로 하와이 여행 준비를 해야 할지 서점에 들려서 이책 저책을 뒤적거리다가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를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코스북과 테마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미리보는 테마북'을 미리 공부하고, 여행 가서는 '가서 보는 코스북'을 가지고 다니면서 참고하기 좋다. 또하나의 장점이 '하와이 드라이브 맵북'이 있어서 렌터카로 드라이브 할만한 코스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드라이브를 하고 다니면서 참고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요즘에야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지도가 필요없을 수 있겠지만, 지도를 통해 여행지의 전체적인 윤곽도 잡아보고 여행 코스도 그려보고 할 수 있어서 여행지도가 잘 실려있는 여행책에 눈길이 가곤 한다. 그래서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의 드라이브 맵북은 생각지도 못한 선물이었다.
 
하와이는 세계적인 관광명소이기도 하고, 해외여행지로 가장 많이 가는 곳중의 하나이다보니 친숙하지만, 정작 아는 정보로는 여러 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곳이며, 대표적인 도시로는 호놀룰루가 있고 와이키키 해변이 있다는 정도였다. 하와이의 대표적인 섬인 오아후, 마우이, 라나이, 빅아일랜드 카우아이에서 볼거리, 먹거리 등의 정보들이 잘 소개되어 있었는데, 가장 좋았던 부분이 하와이 섬별 최고의 뷰 포인트에 대한 정보였다. 이와 함께 일몰 명소도 소개되어 있어 좋았는데, 멋진 일몰 풍경은 여행기간 중 꼭 한번은 챙겨서 봐야겠다. 마음에 들었던 여행 코스 중 하나가 하와이의 트레일코스 Top5였다. 처음 가는 하와이 여행이라 도보여행코스까지 넣기에는 힘들겠지만, 두번째 하와이 여행 계획을 세워서 꼭 해보고 싶다. 파인애플 브랜드로 친숙한 'Dole'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돌 플랜테이션'이 있다고 하니 꼭 방문해보고 싶다. 책에서 추천한 다양한 여행 코스와 볼거리와 먹거리 등에 대한 알찬 정보를 참고로 해서 가족여행을 위한 코스를 열심히 준비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