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 - 히라가나, 가타카나부터 JLPT까지 한 권으로 끝! ㅣ GO! 독학 시리즈
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곽은심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히라가나, 가타카나부터 JLPT까지 한 권으로 끝!
한국과 가장 가까운 나라이자 가장 많은 한국인이 찾는 외국은 일본이다. 일본어를 배워본 적이 없어 시원스쿨의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으로 기초부터 배워본다. 일본어를 처음 공부할 때 중요한 점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이다. 일단 표지판이나 광고를 읽어야 하기때문에 문자를 알아야 한다.

어학분야에서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는 시원스쿨어학연구소의 곽은심 저자는 하루에 딱 15분 4페이지씩 일본어를 익히면 빠르게 기초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동시에 익히도록 했고, 이를 통해 단어와 일본에 가장 자주 벌어지는 상황을 회화로 연결해 효과적으로 학습하도록 했다.
이 책은 파트1 히라가나, 가타카나 편 8주 40개 UNIT, 파트2 회화편 8주 48개 UNIT, 그리고 부록으로 구성되었다.

파트1 히라가나 가타카나 편은 문자 익힘과 단어 완성을 목표로 한다.
파트2 회화편은 한가지 상황을 주제로 한 주를 공부하도록 구성되었다. 총 48개의 UNIT을 8주에 공부할 수 있도록 6개의 UNIT을 한 주 단위로 구성했다. 부담 없는 분량과 눈에 잘 들어오는 구성으로 입문자도 8주만에 일본어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해당 UNIT에 실린 QR코드를 찍으면 접속되는 저자의 강의를 책과 함께 활용할 수 있으며, 문자를 익히기 위해 따라 쓸 수 있도록 연습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익힌 단어와 관련한 흥미로운 이야기도 수록했으며, 일본 문화를 알 수 있는 칼럼을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일본 문화를 느낄 수 있었다.
이전에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외웠다가 사용하지 않아 모두 까먹었는데, 이 책을 다시 보니 잊었던 문자와 단어들이 다시 기억났다. 일본어는 한국어와 어순도 비슷하고, 함께 사용하는 단어도 꽤 있어 공부하는 동안 두 나라의 유사성에 신기해하곤 한다.
일본어에 관심을 가진 분이라면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으로 일본어 중급자의 실력으로 이른 시간에 이끌어줄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GO독학일본어첫걸음, #시원스쿨어학연구소, #곽은심, #일본, #일본어, #일본어회화, #JLPT, #고독학, #히라가나, #가타가나, #시원스쿨닷컴, #시원스쿨, #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