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얼 파리 - 파리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2024~2025년 최신판 ㅣ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황현희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7월
평점 :
파리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한빛라이프에서 출간한 황현희 여행작가님의 <리얼 파리>는 파리를 현지인처럼 여행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5년 넘게 유럽의 국가, 도시 여행을 소개해 온 전문 작가로 파리에 오랜 시간을 보낸 저자는 파리 여행자들에게 현지인처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파리는 전제정치로 세계를 주도한 이후, 세계를 대표하는 도시였다. 이번 파리 올림픽이 개최된 경기장은 오랜 역사가 겹쳐 떠올라 그 의미가 더 풍성했다. 저자는 파리 센강을 기준으로 좌안, 우안을 구역별로 나눠 어디를 여행하면 좋은지 지역의 특징을 소개한다.
파리를 수많은 예술가와 문학가에게 영감을 주었던 도시로 음악, 미술, 문학을 주도한 작가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공간으로 여행객을 안내하고 있으며, 저자가 남긴 화보 급으로 나온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 파리의 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다. 파리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만큼 숨겨진 보석 같은 장소도 즐비한데, 저자는 주제에 맞게 어디를 찾아가야 하는지 테마별로 정리해 파리 여행의 효율을 높여준다.
박물관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루브르 박물관과 파리 문화가 세계를 선도했던 벨에포크 시대 화가들의 작품이 즐비한 오르세 미술관, 모네의 멋진 수련을 감상할 수 있는 오랑주리 미술관, 현대 미술 화가의 유명한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 퐁피두 센터를 비롯한 가볼 곳이 즐비하다.
파리 근교 지역으로는 루이 14세의 정치를 살펴볼 수 있는 베르사유와 가장 아름다운 수도원 중 하나로 손꼽히는 몽생미셸, 모네의 수련 작품의 배경이 된 지베르니에 대한 소개도 유용하다.
저자의 내공이 드러난 ‘리얼 가이드’에는 프랑스와 파리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번 <리얼 파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너무도 멋진 사진이다. 이토록 화사하고 멋들어진 사진 작품을 보는 것만으로도 이 책의 소장가치는 충분하다.
유럽 여행은 많은 이들의 버킷리스트이다. 유럽을 대표하는 도시로 여러 곳이 있겠지만 파리는 그 중 우선순위에 손꼽히는 도시이다. <리얼 파리>를 통해 파리에 대해 미리 알고 간다면 파리 여행을 더 풍요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리얼파리, #황현희, #한빛라이프, #리얼시리즈, #여행가이드북, #여행, #해외여행, #프랑스, #파리, #프랑스여행, #유럽, #유럽여행, #파리가이드북, #책소개, #책리뷰, #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