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 - 반드시 성공하는 주식 투자 입문서, 최신 개정증보판 300문 300답
곽해선 지음 / 혜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드시 성공하는 주식 투자 입문서


혜다에서 출간한 곽해선 경제연구소 소장님의 <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은 베스트셀러로 유명해 많은 이들이 찾는 이유를 알 수 있었다. 2000년 초판이 나온 이래 24년간 50쇄 넘게 중쇄가 되도록 독자의 사랑을 받았다.


그도 그럴 것이 이 책은 주식을 처음 접하는 투자자부터 중급자에 이르기까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다.


주식시장의 기본적인 이론을 시작으로 어떻게 매매해야 하는지, 시장 흐름을 파악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종목 분석은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주요한 투자법으로 공모주, 배당주 투자를 소개한다. 중급자 이상을 위한 선물 옵션 투자에 이르기까지 갑자기 궁금한 내용이 생겼을 때 사전식으로 잘 찾아볼 수 있도록 색인을 참조할 수 있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한 질문과 대답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주식 고수와 대화를 하는듯하며 실제 주식을 인용하고 각종 기사를 이용해 해석을 추가하고 있어 현장감을 높인다. 설명에 있어 도표나 표를 적절히 활용하고 중요 부분을 눈에 쉽게 들어오도록 해 가독성을 높였다.


투자에 관심을 가졌을 때, <경제기사 궁금증 300문 300답>을 눈여겨 봤는데, 저자의 해박한 경제지식을 습득하려면 두 권을 함께 활용하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주위에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어 기초를 다지기에 이 책은 가치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장밋빛 미래를 그리며 어떻게 실현할지 많은 분이 고민한다. 현재 가지고 있는 자본으로 최선의 투자법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투자를 통해 자산을 마련할 수 있는지 고민한다. 부동산은 많은 자본이 필요해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할 수 있는 투자는 주식투자다.


근로 소득 및 사업 소득도 중요하지만, 주식시장에 참가하는 것이 자본주의 시장을 이해하는 척도이다. 주식시장은 수많은 위기를 극복하면서 발전해왔다. 위기의 시간은 고통의 시기였지만 시장에 새로이 참가할 시기이기도 했다. 저자는 주식시장에 새롭게 참가할 주식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알차게 정리했다.


주식 투자에 관한 투자 입문서를 찾는 분에게 <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은 좋은 참고서가 될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주식투자궁금증300문300답, #혜다, #곽해선, #주식, #재테크, #투자, #경제, #경영, #경제경영,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