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뉴욕 - 최고의 뉴욕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4~2025년 개정판
이주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채로운 볼거리가 넘쳐나는 매력적인 곳미국 뉴욕 여행을 위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

 

중앙북스에서 출판한 이주은 작가님의 <프렌즈 뉴욕>은 세계인을 매료시킨 도시 뉴욕의 여행 정보를 담고 있다여행 가이드북은 여러 출판사 도서를 경험했지만최근 내가 자주 선택하는 것은 프렌즈 시리즈이다.

 

지난 한세기 동안 세계 제일의 도시로 수많은 관광객을 매료시킨 도시는 뉴욕이다. ‘세계의 수도라 불리며 전 세계를 대표하는 도시답게 뉴욕은 수많은 볼거리와 주제별로 다양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초고층 건축물과 센트럴 파크가 공존하며 구역별로 다양한 인종과 혼재한 문화를 경험하는 것이 뉴욕 여행의 핵심이다.

 

뉴욕을 배경으로 한 수많은 작품과 드라마영화를 보며 성장기를 보낸 사람이라면 프렌즈의 카페와 가십걸의 미들 맨해튼이 떠오른다. ‘원스 오픈 어 타임 인 아메리카의 표지로 유명한 덤보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비롯한 맨해튼의 마천루는 뉴욕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떠오른다.

 

저자는 뉴욕의 로어 맨해튼소호, 5번가타임스 스퀘어 등 23개 지역으로 구분하고 뉴욕과 함께 가면 좋은 롱아일랜드 시티워싱턴 D.C. 등의 여행지 정보를 제공한다.

 

예술문화음식건축쇼핑 등 주제별로 가면 좋은 여행지를 꾸러미로 소개하며 최신의 맵북과 지하철 노선도를 제공한다.

 

미국여행에서 가장 많이 신경이 쓰이는 점은 아무래도 치안과 팁 문화흡연과 음주 문화일 것이다미국 뉴욕의 경우 치안은 과거와 비교하면 상당히 좋아졌다고 한다다만 최근 동양인을 향한 곱지 않은 시선을 느낀다는 사례가 있어 조심스러운 점이 있다일몰 이후에는 한적한 공원인적이 드문 거리는 출입을 자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팁은 호텔의 경우메이드 서비스도어맨에는 1~2달러룸서비스는 음식값의 15% 정도를 생각하면 된다택시는 요금의 20%, 레스토랑은 세금을 제외한 금액의 15~20% 정도이다.

 

미국은 우리의 흡연음주 문화와 비교해 엄격한 편이다사실 한국만큼 흡연음주 문화가 자유로운 나라의 거의 없다고 본다미국에서는 길거리공원등 공공장소에서 술을 마시는 것이 기본적으로 금지되어 있으며자동차에서는 뚜껑이 열린 술병을 들고 다니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뉴욕 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저자의 생생한 정보가 가득한 <프렌즈 뉴욕>으로 알찬 여행을 함께하길 추천한다.

 

 

#프렌즈뉴욕, #이주은, #중앙북스#미국여행, #뉴욕여행, #여행, #해외여행, #미국, #맨해튼, #뉴욕, #브루클린, #NBA, #가이드북#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