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위기 투자 바이블 - 불확실한 시기, 확실한 투자전략
곽상빈.김피비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확실한 시기확실한 투자전략

 

평단에서 출간한 곽상빈김피비 공저자의 <경제위기 투자바이블>은 경제 위기에서 살아남은 투자법을 제시한다베스트셀러 작가로도 유명한 곽상빈 저자는 김앤장 변호사 출신에 KPMG 회계사세무사증권분석사감정평가사 등 전문직 자격증을 36개 보유하게 되었다이후 학교와 학원대중 매체에서 경제 분야 강의를 하고 있다.

 

누적 조회 수 2,000만 경제 유튜버 빅쇼트 김피비 님은 국내에서 가장 먼저 경제침체를 예측했고위기에 앞서 비트코인부동산의 현금화를 주장해 유명해졌다.

 

경제위기는 시간을 돌려보면 늘 존재했다저자는 경제위기를 예측할 수 있었던 위기 감지의 신호를 소개하고주목해야 할 경제위기를 알려준다. 1929년 미국 주식 시장에서 벌어진 대공황은 세계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나라의 실업률과 경기 침체를 만들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7년 IMF 경제위기를 주목한다저자는 이를 감지하는 신호로 장단기 금리 차와 인플레이션을 주목한다지금까지 장단기금리 차가 역전하는 순간 위기를 찾아왔다장단기 금리 차이가 역전하는 순간 바로 경제위기가 찾아오는 것은 아니지만시간을 두고 경제가 어려워진다.

 

우리나라의 경우부채의 증가와 저성장의 늪이 경제위기를 이끌고 있다경제위기의 순간에도 누군가는 투자에 성공한 이력을 가진다지금까지 경제위기에서 투자에 성공한 사례와 주식투자와 부동산 투자에서 위기를 돌파하는 방법은 주목할 만하다.

 

경제위기가 찾아와도 투자 방법을 찾아야 하는 사람을 위해 저자는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분산 투자를 통해 리스크를 줄이고 자산을 균등하게 배분한다.

 

위기에 빛을 발하는 거꾸로 투자법과 위기에서 성장하는 종목을 찾아 선택과 집중 투자법으로 이익을 가져가야 한다경제위기로 인해 많은 이들이 투자 전략을 세우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우리는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에 불안을 느낀다가능하다면 불확실한 미래를 안고 만반의 준비로 위기에 대응하고자 한다역사는 반복된다는 사실은 과거 코로나19에 따르는 위기를 찾아 분석하고 이를 현재에 적용해봄으로써 신빙성 있는 미래를 내다본다.

 

주식투자를 비롯한 비트코인부동산 투자의 유용한 팁을 찾는 분에게 <경제위기 투자바이블>은 참고할 만하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경제위기투자바이블, #평단, #곽상빈, #곽상빈, #경제, #경영, #투자, #재테크, #주식, #증권, #투자법,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