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라이징 - 베트남의 부상과 한국의 기회
유영국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트남의 부상과 한국의 기회

 

클라우드나인에서 출간한 유영국 작가님의 <베트남 라이징>은 베트남 주재 한국인들 사이에서 교과서로 불리는 실전 베트남 투자와 비즈니스 전략을 담은 도서이다.

 

유영국 작가님은 대학 졸업 후 2005년 아모레퍼시픽에 입사해 영업과 마케팅 부서에서 근무하다가 2011년 베트남에 대해 알고 싶다며 홀연히 호찌민으로 어학연수를 떠났다그 후 2012년부터 2017년까지 아모레퍼시픽 베트남 법인에서 설화수라네즈 마케팅 영업 총괄팀장을 역임하고 베트남 화장품 업계 최초로 이커머스 전문팀을 만들어 라네즈를 베트남 이커머스 시장 1위로 등극시켰다.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신용평가 회사로 잘 알려진 나이스NICE 그룹의 베트남 유통 법인장으로 근무했다.

베트남 라이징 책날개 중에서 ]

 

베트남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국가 중 상위에 속하는 나라다여행지로 주변 지인이 자주 가는 곳이고한사람 건너면 그곳에서 일하거나 정착한 사람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이 선택하는 나라이다이렇게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베트남이 투자 관점에서 어떤 매력이 있는지 제대로 집어주는 도서가 <베트남 라이징>이다.

 

저자는 13년 차 대기업 베트남 법인장으로 베트남이 가진 가능성과 세계의 공장으로 급부상하는 베트남을 소개한다. IT 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사회 전반에 현금 없는 사회로 직행하고 있으며게임과 통신 업계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인도차이나 반도의 주도국이라 정치적으로 사회주의를 채택하고 있지만경제에 있어선 공산주의를 기반으로 시장 경제가 작용하는 혼합 경제를 채택하고 있다외국인 투자에 우호적이고 수출 중심의 경제 모델을 채택해 커피를 중심으로 한 농업의류신발전자제품관광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에서 성장하고 있다.

 

베트남 여행에서 느낀 점은 젊은 사람들이 넘쳐난다는 점이다높은 출산율에 따른 빠른 인구 증가높은 교육열은 베트남의 인적 자원 수준과 생산성을 높인다저자는 베트남에 관해 잘 알지 못했던 세부적인 변화의 과정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다양한 관점에서 제시한다베트남에 관심을 가진 독자라면 <베트남 라이징>으로 새로운 사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베트남라이징, #클라우드나인, #유영욱, #경제, #경영, #경제사, #화페, #금융, #재정, #베트남,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