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린이를 위한 친절한 주식공부 - 당장 써먹는 주식투자 실천 가이드, 최신 개정판
곽상빈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5월
평점 :
당장 써먹는 주식투자 실천 가이드
평단에서 출판한 곽상빈 저자의 <주린이를 위한 친절한 주식공부>는 주식투자 가이드북이다. 저자의 이력이 다채롭다. 아버지의 사업이 IMF 당시 부도가 나 사장님에서 갑자기 살던 집도 잃고 재산도 압류 당한 채 달동네로 쫓겨난다. 사업 소득과 돈에 대한 공부에 대한 절박함 때문인지 그는 김앤장 변호사 출신에 KPMG 회계사, 세무사, 증권분석사, 감정평가사 등 전문직 자격증을 36개 보유하게 되었다. 이후 학교와 학원, 대중 매체에서 경제 분야 강의를 하고 있다.
저자의 화려한 경력은 이 책의 곳곳에 잘 드러난다. 주식투자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주린이의 입장에 맞게 소개하고 종목 선정을 위한 재무제표를 분석하는 과정도 친절하고 자세하게 소개한다.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라면 종목 분석과 차트 분석 및 주식투자의 실전 시뮬레이션까지 참고할 수 있다.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주식 거래를 하는 법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웅문 프로그램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점까지 알짜 팁을 참고할 만하다.
주위에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어 기초를 다지기에 이 책은 가치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장밋빛 미래를 예측하거나 실행하기 위해 현재 가지고 있는 자본이 부족해 어떻게 하면 투자를 통해 자산을 마련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부동산은 폭등 시기를 놓쳐버린 사람에게는 언감생심이라 많은 자본이 필요하고 비교적 소액으로 자산을 모으는 방법은 주식투자다.
저자 역시 사업 소득의 중요성을 강조하지만, 주식시장에 참가하는 것이 자본주의 시장을 이해하는 척도이다. 주식시장은 수많은 위기를 극복하면서 발전해왔다. 위기의 시간은 고통의 시기였지만 시장에 새로이 참가할 시기이기도 했다. 저자는 주식시장에 새롭게 참가할 주식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알차게 정리했다.
가장 기본적인 주식 계좌를 개설하고 주식투자의 기초 상식인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 회사를 분석할 때 가장 중요한 자산과 자본을 통해 어떤 점이 중요한지 소개한다.
주식시장에서 중요한 점은 종목 선정과 재무제표를 제대로 분석해 투자 가치가 높은 회사를 선정하는 것이다. 주식투자는 많이 알면 알수록 성공으로 향하는 길이다. 이 책은 주린이를 위한 주식공부이지만, 이미 주식을 경험한 분에게도 유용한 팁과 알짜 팁을 제공할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주린이를위한친절한주식공부, #곽상빈, #평단, #시간과공간사, #주식, #재테크, #투자, #경제, #경영, #경제경영, #책을좋아하는사람들, #책좋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