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독일 - 최고의 독일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3~2024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유상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를린프랑크푸르트뮌헨 등 독일 9개 지역 77개 도시 완전 정복

 

중앙북스에서 출판한 유상현 작가님의 <프렌즈 독일>은 독일 9개 지역 77개 핵심 도시 여행 정보를 담고 있다여행 가이드북은 여러 출판사 도서를 경험했지만최근 내가 자주 선택하는 것은 프렌즈 시리즈이다.

 

엔데믹이 다가오며 여행을 다니지 못했던 수많은 사람이 보복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그중 거리는 멀지만 가장 매력적인 장소는 유럽이다.

 

                   Photo by Eric Marty on Unsplash

독일을 고민 중인 분에게유럽 여행 국가를 선정할 때 소위 빅4(영국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에 이어 독일을 선정하는데 독일은 빅4에 못지않은 충분히 매력적인 관광지라는 점을 알려 드리고 싶다무엇보다 한 나라로 통일한 시기가 늦어 각 지방의 제후국은 각각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발달했다.

 

동부의 베를린서부의 프랑크푸르트남부의 뮌헨북부의 함부르크를 기점으로 인근 도시는 중세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이 즐비하다. <프렌즈 독일>은 독일 여행을 준비하는 분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할 것이다.

 

각 주를 기점으로 주요 교통로와 교통패스를 확인할 수 있다알려진 바에 따르면 독일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2023~2024년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속칭 독일 교통권을 시행할 예정이다이번 유럽 여행에서 독일 일주를 결심한 배경에도 이 패스권을 염두에 두었다아니면 주에서 발행하는 패스권을 이용할 수 있다.

 

                Photo by Marius Serban on Unsplash

프렌즈’ 여행가이드 책을 선호하는 이유는 눈에 잘 들어오는 사용자 환경이다적당한 크기로 양손에 잡아 펼칠 수 있는 프렌즈 시리즈는 눈에 잘 띄는 색으로 관광지 표시를 하고 있으며무엇보다 방대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여행의 기술’ 편에서는 여행 전 유용한 정보나 출발·도착 방법을 수록하고 있으며추천 일정과 코스를 통해 여행 코스를 참고할 수 있다교통도와 지역도와 인근 여행지를 참고할 수 있어 이 책 한 권으로 여행을 떠나도 무리가 없을 듯하다.

이번 23~24년 개정판에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수정된 정보 호텔을 비롯한 숙박업소와 음식점 정보도 싣고 있어 현재 정보를 참고할 수 있다.

 

 

문학의 괴테음악의 베토벤바그너동화의 그림 형제아름다운 성을 만든 루트비히 2냉전의 아픔과 분단의 벽을 허문 베를린 등 독일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수많은 관광지를 선택할 수 있는 곳이다.

 

이를 주제별로 묶은 로맨틱 가도고성 가도괴테 가도알펜 가도 등 독일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다독일 여행을 생각하고 있는 분에게 <프렌즈 독일>을 참고하시길 추천합니다.

 


 

 

#프렌즈독일, #해외여행, #리뷰어스클럽, #서평단모집, #네이버독서카페, #리뷰어스클럽서평단, #중앙books, #중앙북스, #유상현, #독일, #프렌즈독일2324개정판, #여행, #여행서, #인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