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 - 평생의 부를 쌓아가는 가장 손쉬운 투자
장우석.이항영 지음 / 페이지2(page2)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의 부를 쌓아가는 가장 손쉬운 미국 주식 투자

 

페이지2북스에서 출판한 장우석·이항영 대표님의 <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은 미국 주식에서 기회를 찾으라고 조언한다.

 

두 공저자는 미국 주식 커뮤니티 <미국 주식에 미치다>를 운영하며 미국 주식투자자들에게 올바른 길을 안내하고 있다.

 

주식 투자에 나서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많은 이들이 변동성으로 고민이 쌓여가고 있다금리 인상까지 연이어 시행되고 있어 주식투자자의 시름은 커지고 있다. 2020년 후반부터의 호황에서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가한 투자자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에너지 가격의 급등인플레이션으로 세계 시장은 금융위기 이후 최악의 시장을 경험하고 있다.

 

                 Photo by Chris Li on Unsplash

한국 주식시장에 대한 보완책으로 미국 주식시장이 대안으로 떠오르며 많은 서학개미가 미국 시장에 대한 안내서를 찾고 있고이 책은 미국 주식 투자 안내서로 적격이다.

 

우라가미 구니오는 경기순환 사이클을 파악하는 4계론을 주장한다. 4계절처럼 금융 장세-실적 장세-역금융 장세-역실적 장세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늘 변동한다고 바라본다.

 

미국 주식시장은 120년 이상의 경험치를 통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지만지금까지 우상향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S&P500 지수는 금융위기 이후 435%가 올라 미국 시장에 대한 신뢰를 주고 있다.

 

<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에서는 미국 주식에 처음 접하는 사람을 위한 계좌개설부터 매매의 기본법과 미국 주식시장의 업종 대표주를 소개한다.

 

                 Photo by Nick Chong on Unsplash

눈여겨 볼 부문은 각 업종의 상승과 하락 신호를 강조하고 있어 지금의 시장 상황에 따라 자신이 투자하고자 하는 업종의 업황을 가늠하도록 도와준다우리 시장에서도 마찬가지지만 눈여겨봐야 하는 경제지표와 앞으로 미래를 선도한 글로벌 유망 종목을 소개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마이크로소프트테슬라버크셔 해서웨이, AMD, 애플뱅크오브아메리카블랙록비자룰루레몬알파벳인튜이티브 서지컬프플래닛 피트니스……를 눈여겨볼 것을 제안한다.

 

이 책의 가장 특징적인 점은 개인투자자를 위한 ETF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는 점이다아무래도 개별 종목에 대한 투자뿐만 아니라 ETF 투자의 효용성이 주목받고 있어 주요한 ETF와 투자 가이드 및 주요 테마별 ETF를 폭넓게 다루고 있다.

 

한국의 부동산은 강남이 주도하듯이세계 주식시장은 미국 시장이 선도한다두 저자의 <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은 2016년 출간한 이후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았고이번에 올컬러로 새롭게 재출간되었다.

 

필요한 사이트와 경제 지표에 관한 정보는 QR코드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으며미국 주식시장에 참가를 생각하는 사람을 위한 배려가 곳곳에 눈에 띈다.

 

아무래도 미국 주식시장을 개괄할 수 있는 안내서는 찾기가 쉽지 않은데, <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는 투자자가 궁금해할 수 있는 내용을 광범위하게 담고 있다투자 상황이 아무리 어렵지만투자하지 않고 살아가기 녹록지 않은 게 또 현실이다미국 주식시장은 주주 환원주의가 발달해 주주에게 기업의 이익을 공유하는 게 당연하게 여겨진다배당이익과 주가 상승을 생각하기에 미국 주식시장은 좋은 대안처가 될 것이다.

 

아무쪼록 미국 주식시장에 관한 정보를 찾는 분에게 <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미국주식이답이다2023, #투자, #재테크, #경제경영, #미국주식, #해외투자, #초보투자자,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