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부동산 투자 바이블 - 상위 0.01% 슈퍼리치들이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는 이유
박성제.임우영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리치들이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는 이유

 

마인드셋에서 출판한 지오플랫 박성제·임우영 대표의 <미국 부동산 투자 바이블>은 미국 부동산 투자를 위한 종합안내서이다미국 부동산을 생각하고 있는 분이라면 책에서 소개하는 부동산 투자의 처음부터 끝까지 아우르는 내용을 익히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두 공저자는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기업 ASML에 다니며 미국 출장이 잦았던 박 대표와 한국 1.5세대로 캘리포니아 최대 규모의 한인 부동산에서 10년 이상 중개사로 근무한 어머니의 영향으로 임 대표는 미국 부동산에 관심을 가졌다.

 

          Photo by Jared Erondu on Unsplash

슈퍼리치도 아니지만부자들이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는 이유와 어떤 과정과 절차를 거치는지 궁금해 <미국 부동산 투자 바이블>을 확인해 보았다.

 

미국 부동산 투자가 주목받고 있는 장점은 인플레이션을 방어하는 좋은 방법의 하나고미국에서는 부동산 투자 수익률이 한국보다 높다한국의 슈퍼리치가 미국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다른 사람의 시선에서 자유롭고 무엇보다 세금 면에서도 한국의 부동산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기 때문이다.

 

미국 부동산은 한국보다 재산세가 많지만공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다부동산을 구입할 때 대출 규제가 적어 일정 수준 이상의 자기 자본이 있으면 부동산 매입을 쉽게 할 수 있다부동산 구입시 취득세가 없으며임대 소득세도 공제받을 방법이 많아 한국의 부동산을 일정 규모 이상 소유할 때 발생하는 이중삼중 과세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런데도 미국 부동산을 투자한다는 점에서 주저하게 되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다가장 먼저 달러로 거래를 해야 하는 데 송금 관련 규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미국은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매수인매도인의 상호 중개사를 통해 거래하는데 내 의사를 어떻게 공식화하는지투자 수익이 발생할 때 소득세와 보유세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행여 수익금을 한국으로 환수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는데 임장은 어떻게 하고임차인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유지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한 내용이 한둘이 아니다.

 

           Photo by Hardik Pandya on Unsplash

한국은 2006년 이후로 해외부동산 투자가 전면 자유화되었고미국은 외국인의 부동산 투자가 자유롭다단 은행에서 대출할 경우미국인과 비교해 서류를 갖추기가 좀 더 까다롭다.

 

미국에 직접 가지 않고도 부동산 투자가 이전과 비교해 더욱 쉬워졌다부동산 업자가 보내주는 계약서와 감정평가서를 가지고 은행에 가서 계약금과 잔금을 송금하면 에스크로(Escrow) 회사에서 명의 이전까지 알아서 처리해 준다.

 

투자를 결심할 경우이외에도 각종 해결해야 할 문제가 산더미처럼 나타나고 이를 하나씩 해결하고 경험하는 과정이 내 투자 실력을 키우는 과정일 것이다두 분이 설립한 지오플랫은 부동산 전문가들이 포진해 한국과 미국의 부동산 투자의 가교 역할을 한다.

 

자신이 외국인인지영주권이 있는지시민권이 있는지 개인으로 투자할지법인으로 투자할 여부에 따라 효과적인 투자 방법을 소개한다.

 

<미국 부동산 투자 바이블>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부동산 투자 정보를 수록하고 있고실제 미국 부동산 투자 사례와 매물의 형태가 어떠한지 어떤 기준으로 물건을 판단하면 되는지거래 절차에 관하여 자세히 수록하고 있다.

 

미국 부동산 실전 투자 방법의 기본에서 심화편에 이르기까지 거의 전 과정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어 실제 투자를 계획하는 분들에게 상당한 좋은 안내서 역할을 할 거로 기대된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미국부동산투자바이블, #마인드셋, #박성제, #임우영, #경제경영, #부동산, #자기계발, #투자, #재테크,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