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셉 머피 마음의 법칙
조셉 머피 지음, 이유림 옮김 / 미래지식 / 2022년 10월
평점 :
잠재의식을 통해 깨닫는 특별한 마음의 힘!
‘마음을 바꾸면 인생이 뜻대로 흘러간다!’
미래지식에서 출판한 <조셉 머피 마음의 법칙>은 어떻게 마음의 법칙을 사용하는지 알려주는 도서이다. 책의 저자인 조셉 머피(1898~1981)는 신학자이자 목사로 유명한 분이다. 아일랜드 태생으로 엄격한 가톨릭 집안에서 자유로운 미국으로 건너와 철학, 법학을 전공했으며 교육자이자 정신 법칙에 관한 권위자였다.
Photo by Sanni Sahil on Unsplash
그는 성서를 아주 잘 알고 바르게 해석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책의 주요한 내용은 성경을 인용하고 있으며, 따라서 기독교인은 이 책을 아주 공감하며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우리의 정신은 하나이지만, 정신의 기능에는 두 가지가 있음을 강조한다. 하나는 ‘객관적 정신’인 ‘의식’이고 다른 하나는 ‘주관적 정신’인 ‘잠재 의식’이다. 객관적 의식은 오감으로 세계를 인지한다. 주관적 정신인 잠재 의식은 꿈, 상상, 문제의 해결책, 영감의 원천 등 주관적인 상태에서 발현하는 지능이다.
저자는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의식’과 ‘잠재의식’의 차이를 구분하고, 이 두 마음을 조화롭고 평화롭게 사용하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그는 잠재의식을 사용하는 방법을 체득해 의식화하는 과정을 통해 생활에 활용하게 한다.
얼마 전 읽었던 토마스 홉스의 ‘리바이어던’에도 성경에 대한 해석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놀란 적잉 있다. <조셉 머피 마음의 법칙>에서도 많은 내용이 성경에 기초하고 있어 서양 지식인의 성경에 대한 해석에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 생각해 본다. 그가 설파하는 잠재의식의 힘의 근원에는 성경에 기초한 종교의 힘이 자리한다.
잠재의식의 힘을 통해 기도하며 간절히 소망해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점을 구체화할 때 이를 현실화할 수 있는 주장은 후대의 많은 성공학과 자기계발서의 토대가 된다.
Photo by John Price on Unsplash
“마음먹기에 따라 세상은 달라진다.”라는 말이 있듯이 잠재의식을 훈련해 생각의 관점을 달리하고 마음먹기를 달리한다면 눈앞에 벌어지고 있는 문제도 다른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고 해결할 수 있는 추진력을 얻을 수 있다.
책에는 수많은 사례와 경험담을 공유하며 마음의 법칙과 암시의 힘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선악을 구별할 수 있는 판단의 기준을 만들어 악을 멀리하고 내면의 자기 자신을 발견해 가는 과정을 통해 우리의 존재 가치를 확인하라고 가르친다.
솔직하게 읽는 도중 교회 목사님의 설교 말씀을 듣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늘 궁금하게 여기는 ‘성경’이라는 과제는 나에게 또 다른 의미로 다가온다.
<조셉 머피 마음의 법칙>은 삶의 목적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이를 구체화할 방법론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조셉머피마음의법칙, #조셉머피, #이유림, #미래지식, #마음의법칙, #자기계발, #성공학, #잠재의식, #완역복, #책좋사, #책좋사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