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평생 반찬 요리책 - 요리연구가와 조리명인이 만든 반찬 233
노고은.지희숙 지음 / 아마존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연구가와 조리명인이 만든 반찬 233

 

아마존북스에서 출판한 노고은·지희숙 님의 <참 쉬운 평생 반찬 요리책>은 집밥을 주로 먹는 나에게는 매우 유용한 책이었다고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이라 외식보다 집에서 주로 식사를 하다보니 반찬 만드는 것이 보통일이 아니다.

 

노고은 요리 연구가님은 푸드 콘텐츠 디렉터로 어릴 적부터 좋아하던 요리를 대학에서 전공한 뒤 대학원에서 음식문화 콘텐츠마케팅에 관한 연구를 본격적으로 했다음식을 통해 문화 콘텐츠를 발전시키고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개발하는 데 가장 관심이 많다고 한다.

 

지희숙 조리명인님은 현재 북한산에 위치한 산들애건강밥상 대표이다. 2009년부터 현재까지 건강한 저염식 만들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건강식단을 연구해 오고 있다

 

두 저자가 의기투합하여 집밥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만들기 쉽고 건강한 요리를 만드는 법을 알려줘야겠다는 일념으로 의기투합해 만든 책이 <참 쉬운 평생 반찬 요리책>이다.

 

요리는 총 233가지이고매일 반찬 편과 볶음·조리 편·구이·튀김 편무침 편···찌개·전골 편으로 분류해 원하는 반찬을 쉽게 검색해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요즘은 반찬이나 요리를 만들 때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하곤 하지만만들 수 있는 요리 목록으로 된 이 책 한 권이면 반찬 걱정을 당분간 덜어도 될 듯하다.

 

반찬 만들기의 어려움은 매일 새로운 반찬으로 무엇을 만들어야 할지 고민을 해도 새로운 반찬을 만들기에는 무엇을 만들어야 할지 선 듯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고이미 자주 만들었던 음식은 익숙해져 다른 반찬을 기대할 거라는 생각 때문이다.

 

<참 쉬운 평생 반찬 요리책>에는 식재료 보관법식재료 잡내를 제거하는 방법계량하는 법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 재료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요리를 만들 때 몇 인분에 맞게 조리 시간과 난이도를 표기하고 있어 도전할 수 있는 요리를 쉽게 인식하게 했고재료와 음식을 만들 때 까다로운 양념하는 법을 별도로 표기해 궁금증을 덜어준다.

 

요리는 만든 후사진과 함께 요리 시 필요한 TIP이 있는 경우별도로 표기하고 주요 식재료가 없을 경우를 대비해 대체 재료를 눈에 띄게 표시하고 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대체 재료양념장 만드는 법, TIP 등 요리에 필요한 생생한 정보를 가득 담고 있는 <참 쉬운 평생 반찬 요리책>으로 집밥 반찬 걱정을 한시름 내려놓을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참쉬운평생반찬요리책, #노고은, #지희숙, #아마존북스, #요리, #생활요리, #반찬, #밑반찬,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