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 오아후.마우이.라나이.빅아일랜드.카우아이, 2022-2023 최신 정보 수록 ㅣ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재서 지음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하와이 현지 실황을 생생하게 담은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길벗출판사의 여행가이드북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2022-2023>이 나왔다. 서재를 둘러보니 지금까지 여행을 다니며 구입한 가이드북이 한켠을 차지하고 있다. 여행기념품으로 혹은 미리 갈 곳을 준비하는 과정의 동반자로 가이드북을 구매하다보니 나름 선호하는 출판사가 정해진다.
Photo by Marvin Parks on Unsplash
길벗의 <무작정 따라하기>시리즈는 최근 가장 손에 잡히는 가이드북이다.
무작정따라하기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미리보는 테마북’과 ‘가서보는 코스북’으로 나눠지는 분리형 가이드북에 하와이의 특성상 드라이브 맵북의 세 권으로 이루어진 구성이다.
코로나 이전 마지막 여행지가 하와이였고, 머물렀던 두 곳의 호텔에 모두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가 비치되어 있었다. 내가 들고 갔던 책이 아니라 하와이 여행은 사실 <무작정 따라하기>와 함께 했다. 이번 최신판은 기존 판에서 새로운 추가 정보를 많이 업데이트 했으며, 당시 궁금했던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에 등장한 식당을 소개하고 있어 마음에 쏙 들었다. 작가님도 우연히 방문한 하와이가 마음의 고향이 되어버렸듯이 하와이는 아름다운 자연과 따뜻한 하와이 사람이 기억나는 곳이다.
미국이라면 으레 치안이 불안하게 다가오지만, 하와이는 여행자에 친화적이고 기본적으로 알로하라는 인사말과 그들의 미소가 이방인의 마음을 빼앗는다.
Photo by Benjamin Rascoe on Unsplash
선호하는 여행지 조사에서 상위권 혹은 최상단에 위치하는 하와이는 우리 가족도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중 하나다. 다음에 철을 바꿔 좀 더 장기간으로 다시 가자고 약속한 하와이는 천국의 섬이라 불릴 정도로 온화한 기후에 다채로운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다.
미국의 50번째 주이자 8개의 큰 섬과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하와이.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2022-2023>은 관광객이 주로 가는 5개 섬을 위주로 소개한다.
‘미리보기 테마북’에는 스토리, 관광, 경험, 먹거리, 쇼핑, 리조트 정보를 담고 있다.
주제별로 구성된 책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하와이에 가서 뭘 할까?” 초보 여행자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상세한 여행 정보
2. “하와이에 가서 뭘 해볼까?” 여행 고수들을 위한 이색 체험 여행 정보
3. “하와이에서 무엇을 먹을까? 절대 실패하지 않는 식도락 정보
4. “하와이에 가서 뭘 살까?” 쇼퍼들을 위한 집중 공략 아이템
5. “하와이에 가면 어디서 잘까?” 여행 파트너에 따른 맞춤형 숙소 정보 총망라
Photo by J V on Unsplash
‘가서보는 코스북’은 하와이 현지에서 꼭 필요한 일정별, 테마별, 지역별 17개 여행 코스 총망라하고 있다.
1. 단계별 사진으로 알기 쉽게 보여주는 출입국 정보
2. 헤매지 않게 도와주는 정확한 실측 지도 수록
3. 최적의 동선으로 하루의 여행을 완성시켜 주는 지역별, 시간별, 테마별 여행 코스 최다 구성
하와이의 우리 독립운동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이기도 하다. 안창호, 박용만, 이승만 선생이 독립운동을 펼쳤던 곳이고, 하와이 교민은 대한민국의 교육사업을 위한 자금을 모아 인하대학교(인천-하와이) 설립에 보태기도 했다.
비가 그치면 천연색을 자랑하는 일곱 빛깔의 무지개를 감상할 수 있는 하와이!
하와이 여행을 준비하는 분에게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2022-2023>은 훌륭한 여행 동반자가 될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무작정따라하기하와이, #하와이여행, #길벗, #박재서, #하와이, #세계여행, #여행안내서,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