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첫 부동산 투자 노트 - 월급쟁이에서 부동산 부자가 된 엄마의 세상 친절한 부동산 투자 입문서
고상애 지음 / 새로운제안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월급쟁이에서 50억 자산가가 된 엄마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공개한다!

 

새로운제안에서 출판한 고상애(무한벌이작가님의 <엄마의 첫 부동산 투자 노트>은 부동산 투자 입문서이다평범한 월급쟁이였던 작가님은 부동산 투자와 함께 부자의 반열에 오르고 이제는 부동산 경매학원의 강사가 되어 투자에 관심을 가진 분에게 자신의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고상애 작가님은 결혼 뒤 대기업을 다니며 맞벌이 부부 생활을 했다자녀 계획을 세우면서 맞벌이는 원하는 삶이 아니라는 생각에 소액으로 부동산 재테크를 시작했다월급을 대신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월급 받는 부동산’ 투자로 시작해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면서 인센티브 받는 부동산도 생겼다결혼 8년 차, 30대에 50억 원의 부동산 자산을 달성했다지금은 부동산 투자자이자 부산경매학원에서 강사로 활동 중이다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뒤 가족과 함께 전국을 여행하며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엄마의 첫 부동산 투자 노트 책날개 중 ]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을 때 그녀에게는 1,200만 원의 학자금 대출이 있었다학생일 때는 그렇게 커 보이기만 했던 금액이 회사 생활 1년 만에 대출금을 갚고 나니 허탈한 마음이 들었다.

 

결혼하고 맞벌이 부부가 되어 돈을 벌기 시작하자 부부는 여행을 가고 싶었다문제는 돈은 있지만시간이 없어 여행을 길게 다녀올 수도남들처럼 해외여행을 다녀오기도 만만치 않았다.

 

그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퇴사를 결행하고 부동산 투자자가 되기로 했다부동산 중개업을 하는 친구가 경매 공부를 한다기에 함께 공부하며 투자자의 길로 들어섰다.

 

부동산 투자의 가장 첫걸음은 마음먹기와 종잣돈 모으기’, 그리고 실행에 이르는 과정이다먼저 각종 지출을 살펴보고 지출을 통제해 종잣돈을 마련했다목돈을 투자하는 부동산 투자 특성상 그녀는 경험을 쌓기 위해 오피스텔과 빌라와 같은 소액 투자를 했다.

 

현금 흐름이 좋아지며 소액 빌라를 추가로 사들여 나중에는 대학가에 원룸을 직접 건축하게 되어 원룸 16개의 건물주에 이르게 된다.

 

저자는 부동산 투자를 고민하는 분에게 실전 투자 노하우를 3단계에 걸쳐 전하고 있다.

 

‘1단계(내 집 마련)-2단계(월급 받는 부동산)-3단계(인센티브 받는 부동산)’ 총 세 단계로 나누어 설명하고나아가 부동산 부자로 만들어준 저자만의 습관과 재테크 노하우도 공개한다.

 

꾸준하게 부동산을 주제로 공부하고내 집 마련의 노하우세입자 관리를 위한 노하우를 몸으로 익히고 결국, 10년에 10억 원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는데, 7년 만에 꿈을 이루었고집주인이자 건물주가 되었으며 은행의 VIP로 거듭나 가족과 함께 여행을 다니는 생활을 이루게 되었다.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변에 성공한 투자자의 경험을 따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부동산은 인플레이션에 대응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안 중 하나이며정말 사정이 어려워졌을 때에도 가족을 지키는 최후의 방안이 되는 것은 부동산이다.

 

성공한 투자자는 자신의 경험을 주변 사람에게 잘 말하지 않는다부동산 투자에 관한 다른 사람의 경험은 어떻게 했는지투자를 망설이는 분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작가님의 솔직한 투자 경험이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다.

 

나에게도 하루빨리 종잣돈을 모아 투자에 나서는 시간이 다가오길 기대해본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엄마의첫부동산투자노트, #고상애, #새로운제안, #부동산공부, #부동산투자, #부동산초보, #부린이, #부자되는법, #재테크, #책좋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