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와 중국의 예정된 전쟁 - 오커스(AUKUS) 군사동맹의 배경은 무엇이었나 미디어워치 세계 자유·보수의 소리 총서 6
겟칸하나다 편집부 지음, 신희원 옮김 / 미디어워치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의 조용한 침공과 보이지 않는 붉은 손에서 핵심 해설서!

 

미디어워치에서 출판한 겟칸하나다 편집부의 <호주와 중국의 예정된 전쟁>은 클라이브 해밀턴의 중국의 조용한 침공과 보이지 않는 붉은 손에서 핵심 내용을 40여 개의 항목으로 정리한 해설서이다. ‘겟칸하나다는 일본 아스카신샤(飛鳥新社)에서 발간하는 대표적인 자유보수 성향 월간지이다우리나라의 미디어비평지 미디어워치와 콘텐츠 제휴 관계를 맺고 있다.

 

너무도 궁금했던 클리아브 해밀턴의 중국의 조용한 침공과 보이지 않는 붉은 손은 중국의 침투 전복 공작을 여과 없이 드러내며 여러 나라의 주의를 환기한 책이다이 책은 일본에서 정리한 책인 만큼 클라이브 해밀턴과의 인터뷰를 통해 호주뉴질랜드일본이 중국의 전략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소개하고 있다.

 

근래 스리랑카 함반토타 항구를 매수한 사건에 대한 성균관대 안모 교수의 발언을 듣고 기절하는 줄 알았다제국주의시대에서 벌어진 식민지 정책을 그대로 벌이고 있는 상황에 오히려 큰소리로 투자를 통해 스리랑카를 도울 때 한국은 뭐했냐라는 교수의 말을 듣고 중국의 인식을 바로 알 수 있었다.

 

중국은 왜 호주를 타킷으로 했는가?

 

호주는 중국의 조용한 침공을 당해 인프라미디어대학연구소경제재계에 다방면으로 침투를 허용하고 말았다. 2004년 호주는 미국의 동맹국 중 가장 약한 사슬임을 주목하고 호주를 미국에 NO라고 말할 수 있는 제2의 프랑스로 만들어 미국-호주 동맹의 틈새에 쐐기를 박을 것을 장기 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실행했다.

 

어떤 의미에서 호주와 같은 중견 국가는 중국의 먹잇감으로 전락하기 취약하다토지 면적대비 적은 인구와 광범위한 영토로 인해 기업이 분산된 점은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인구를 투입해 효과적으로 목적을 달성하기에 적합하다.

 

호주가 약한 사슬인 이유는 네 가지다첫째이민을 많이 받아들이는 개방성둘째국토 면적에 비해 적은 인구셋째대규모 중국계 이민자의 존재넷째다문화주의를 중시한다는 점이다호주의 인구는 약 2,500만 명 정도로, 100만 명 단위에 달하는 중국계 이민자들의 존재감이 클 수밖에 없다.

 

자유민주주의 정치경제체계는 어떤 의미에서 대단히 취약한 점을 가지고 있다정치는 선거제도를 통해 법안을 만들어가기에 일정한 집단을 형성하고 여론을 주도할 수 있다는 정치력을 가질 수 있다선거 결과에 따라 치명적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경제적인 면은 모든 것은 돈이 말한다는 원칙에 따라 국영 기업 혹은 사업가상인을 통해 기업을 인수하고 부동산과 동산을 매입해 영향력을 행사하면 된다.

 

중국은 외국 정부와의 교류에도 온갖 수단을 동원해 압력을 행사하며 그 주요 수단은 무역투자경제 통제사이버 공간원조금융에너지의 일곱 가지 정책 영역에 이른다.

 

네트워크 장비 화웨이로 선정하는 순간 자국의 통신정보는 중국과 공유한다고 생각해야 한다화웨이의 스파이 행위에 관한 우려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중국 유학생은 학교를 감시하고중국이 지원하는 공자학당은 정보수집의 거점기관이 된다.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려면 중국을 비판하지 마라라는 취지에 중국의 투자를 받은 돈은 상대방의 입을 틀어막는 상황이다.

 

중국 공산당 아래의 랜드브리지 그룹은 해상민병부대를 운영하며 중국에 유리한 해양 활동을 펼치고 유사시에는 중국의 군사적 활동을 지원한다그들은 일대일로와 해외파병을 구실로 전 세계 해외 항만을 조차하거나 소유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에 무려 60곳을 소유하기에 이르렀다.

 

매수 방법은 갚을 수가 없는 수준의 돈을 현지 정부에 빌려주고빌려준 돈의 담보로 노리고 있던 항만의 소유권을 압류한다호주의 다윈항뉴캐슬항스리랑카의 함반토타항구를 비롯해 해외 기지를 아프리카 지부티에 구축하고 있다.

 

클라이브 해밀턴의 중국의 조용한 침공과 보이지 않는 붉은 손이 나온 이래전세계는 중국이 자국에 침투하는 현황을 목격하고 충격에 빠졌다한국은 차이나타운이 아직 완벽하게 자리 잡지 못한 몇 안 되는 나라 중 하나다물론 빠르게 중국인은 자신의 커뮤니티를 완성해 가고 있다.

 

중국 공산당이 호주와 세계에 대한 침투 공작을 낱낱이 파헤치는 <호주와 중국의 예정된 전쟁>은 클라이브 해밀턴의 원작을 읽어보게 만든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호주와중국의예정된전쟁, #겟칸하나다, #신희원, #미디어워치, #중국, #호주, #오쿠야마마사시, #오커스, #클라이브해밀턴,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