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쉬운데 왜 주식 투자를 하지 않았을까 - 주식 계좌 개설부터 평생 가는 가치투자자까지 한 권에 담은 주식 투자 가이드 이 쉬운 시리즈 2
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손쉽게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주식 입문 공부

 

한스미디어에서 출판한 곽병열 매니저의 <이렇게 쉬운데 왜 주식 투자를 하지 않았을까>는 주식 계좌 개설부터 가치투자까지 주식 투자의 입문서이다.

 

곽병열 매니저는 투자전략 관점에서 메타버스 분석에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애널리스트이다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재무학 석사(2003)를 마치고 중앙대학교 재무학 박사과정(2018)을 수료했다. 16년간 국내 증권사(KB증권 등투자전략 담당 애널리스트로 근무하면서 다수의 분석 자료(1000여 편)를 발표했다현재 리딩투자증권 리서치실 이사(Strategist)로 재직하며 국내 증시 투자전략을 담당하고 있다.

이렇게 쉬운데 왜 주식 투자를 하지 않았을까 책날개 중 ]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증가하고 심지어 학교 교실까지 주식 투자를 하는 학생이 있는 요즘 새롭게 투자를 염두에 두고 있는 사람이 참고하기에 이 책은 적격이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장밋빛 미래를 예측하거나 실행하기 위해 현재 가지고 있는 자본이 부족해 어떻게 하면 투자를 통해 자산을 마련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부동산은 폭등 시기를 놓쳐버린 사람에게는 언감생심이라 많은 자본이 필요하고 비교적 소액으로 자산을 모으는 방법은 주식 투자다.

 

주식시장은 수많은 위기를 극복하면서 발전해왔다위기의 시간은 고통의 시기였지만 시장에 새로이 참가할 시기이기도 했다저자는 주식시장에 새롭게 참가할 주식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게 가장 궁금해할 질문에 대한 답변 형식으로 책을 구성했다매 장의 마지막은 정리문제와 함께 다시 한번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한다.

 

가장 기본적인 주식 계좌를 개설하고 주식 투자의 기초 상식인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 ETF, 차트를 보는 법과 코스피시장와 코스닥시장의 차이를 소개한다.

 

주식시장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공부하며 주식 방송을 이해하며 자신이 투자한 주식 분석을 위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개념을 쉽게 소개하고 있다.

 

주식시장은 경제의 지표라 불린다경제 요인과 주식시장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지금의 시장 상황과 앞으로 경제 전망에 따른 주식시장의 예측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투자 성향에 따라 초보자에게 적합한 개별 종목 추천과 파생상품에 대한 설명에 이르기까지 차분히 저자의 설명에 따라 수준 있는 투자의 세계를 초대하고 해외주식과 주식시장 분석에 관한 내용을 소개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는 자본주의 사회다자본주의 사회는 가계와 정부기업이 상호 작용하며 발전한다기업은 재화와 용역을 제공해 고객에게 평가받고 이는 상장한 회사인 경우주식시장에 그대로 평가로 드러난다.

 

자신이 소비하는 상품을 제공하는 기업 주인의 일부가 된다는 점에서 주식은 자본주의의 꽃이다더구나 인플레이션을 방어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주식 투자는 빼놓을 수 없는 투자법이다.

 

주식 투자에 왕도는 있을 수 없다가장 기본으로 돌아가 끊임없이 공부하고 때로는 실패를 통해 교훈을 배우며 투자 일지를 작성해 이를 반추하고 실패를 줄이며 수익을 높이는 것만이 자신의 투자를 완성해 가는 과정이다.

 

주식 투자의 입문서를 찾는 분은 <이렇게 쉬운데 왜 주식 투자를 하지 않았을까>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렇게쉬운데왜주식투자를하지않을까, #곽병열, #한스미디어, #주식, #재테크, #ETF, #주린이,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