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 최정상으로 가는 7가지 부의 시크릿, 개정판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정상으로 가는 7가지 부의 시크릿

 

다산북스에서 출판한 켈리델리 켈리 최 회장님의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는 성공에 이르는 7가지 부의 비밀을 풀어놓은 책이다.

 

삶이라는 파도에 맞선 이들을 위한 그녀가 밝히는 7가지 비밀은 다음과 같다.

 

법칙 일어서기만 해도 삶은 다시 시작된다

법칙 나만의 기준을 세워라

법칙 3 100권의 책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라

법칙 결국 답은 현장에 있다

법칙 도움을 받고 싶으면 도움을 청하라

법칙 운을 내 편으로 만들어라

법칙 비전을 제시하라

 

            Photo by Anthony DELANOIX on Unsplash

 

저자는 현재 유럽 11개국 1200개 매장연매출 5400억 원이라는 고속 성장을 이룬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KellyDeli)의 창업자이자 회장이다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성공한 사업가로 살아가고 있지만첫 사업의 실패로 10억 원의 빚더미에 앉아 후배와 만난 자리에서 저 커피값은 누가 내는 거지?’를 고민했을 만큼 힘겨운 나날을 보내기도 했다.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책날개 중 ]

 

2020년 <선데이 타임즈>에서 선정한 영국 345위 부자에 선정되었고안식년을 통해 세계 일주 여행을 한 그녀의 모습을 본 사람이라면 단기간 내 성공에 도달한 그녀의 성장과 실패에 관한 이야기는 낯설 것이다.

 

            Photo by Rodrigo Kugnharski on Unsplash

 

누구보다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태어나 성장한 켈리 최는 다른 사람이 말하는 대로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말로 집안일을 도우라는 말을 듣고 안주했다면 지금도 정읍에서 벗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그녀가 돌아본 성공의 가장 큰 비결은 결코 안주하지 않고 죽을 때까지 성장하려는 마음이다저자는 성장이 멈춰버린 삶은 불행하다고 느꼈다.

 

야간 고등학교에 보내준다는 이유로 서울 답십리의 한성실업에서 첫 근무를 한 저자는 한 칸에 36명이 함께 하는 공간에서 이불 하나 없이 서울 생활을 시작한다.

 

패션에 관한 일로 돈을 모아 과감하게 결행한 프랑스 유학은 그 자체로 용기 있는 도전이었다파리에서 시작한 사업은 성공하기도 하지만끝내 사업 실패로 10억의 빚을 지고 센 간에 서서 삶을 돌아보기도 한다.

 

마지막 순간어머니를 위해 살아야겠다는 일념으로 다시 시작한 저자에게 1,000명에 달하는 스승을 본받아 그들처럼 행동하고 돈을 벌어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운다.

 

                Photo by Vinicius Benedit on Unsplash

 

처음 목표로 한 삼각김밥은 무균 처리가 가능한 공장이 있어야 하고프랑스 법을 고려했을 때결행하기 어려워 초밥으로 사업 품목을 정한다일본 초밥 장인 야마모토 선생을 찾아가 비법을 전수하기 위해 마음을 다하는 간절함이 전해졌을 때선생은 초밥 비법을 전수한다.

 

프랑스 마트에서 남편 제롬과 함께 시작한 요식업은 승승장구하고현재는 유럽 12개국 1,200여 매장에서 연매출 6,000억 원이라는 고속 성장을 이룬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를 일궈냈다.

 

성공을 이루고 성장을 통한 도약을 하려는 순간남편인 제롬은 가족과 함께 요트를 타고 대서양을 횡단할 것을 제안한다인생의 목표를 최적의 시기에 이루겠다는 남편의 말에 가족은 1년간의 대서양 횡단에 나서고 그녀는 이전과는 달라진 삶을 대하는 태도를 보이게 된다.

 

               Photo by Riccardo Bergamini on Unsplash

 

2019년 이후부부는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이사회의 위원으로 조언하고 여러 사업체를 간접적으로 운영하며 자신의 시간을 다른 이의 성장을 위해 돕기로 한다.

 

그녀는 돈과 부자에 관한 생각을 전하고 자신이 스승들로부터 깨우친 생각을 정리했다.

 

그리고 오롯이 자신만의 ‘7가지 시크릿 법칙을 발견해내기에 이른다그리고 이 책을 통해 처음으로 그 7가지 법칙을 얻게 되는 과정과 내용을 상세히 설명한다여기서 이야기하는 법칙은 뜬구름 잡는 신비한 기운 같은 것이 아니다저자가 직접 몸으로 겪고 이겨낸, ‘위대한 시크릿의 살아 있는 실천법 그 자체다.

 

챕터 마지막 시크릿 박스를 통해 그녀가 사업 공부를 할 때 참고하고 사업에 접목했던 책 100권 리스트를 올렸다근래 가장 인상 깊었던 책은 츠타야 서점의 설립자 마쓰다 무네아키의 <지적자본론>과 <라이프스타일을 팔다>이다츠타야는 서점이지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회사를 목표로 한다켈리 델리도 초밥을 파는 회사이지만아시아의 음식 문화를 유럽에 정착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다른 시크릿 박스를 통해 켈리 델리의 정체성과 기업문화세계 시장에 진출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정리해 후배 사업가들에게 전한다.

 

많은 이들이 성공한 사람을 통해 비결을 알고자 한다켈리 최 회장의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는 그런 비밀을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저자의 마음이 온전히 전해지는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파리에서도시락파는여자, #다산북스, #캘리최, #자기계발, #여성을위한자기계발,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