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을 이기는 습관 - 부와 성공을 부르는 나폴레온 힐의 인생 처방전
나폴레온 힐 지음, 이미정 옮김 / 니들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와 성공을 부르는 나폴레온 힐의 인생 처방전

 

니들북에서 출판한 나폴레온 힐의 <두려움을 이기는 습관>은 성공 철학의 대가 나폴레온 힐의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공식 가이드북이라 할 수 있다.

 

나폴레온 힐은 성공학을 창시한 사람은 아니지만성공학을 전 세계에 널리 퍼뜨린 사람은 나폴레온 힐(1883~1970)’일 것이다그와 앤드류 카네기(1835~1919)의 만남과 카네기의 제안으로 1908년부터 20년 동안 507명의 성공한 기업가를 인터뷰하고 그들의 성공 원리를 체계화한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은 수많은 사람의 인생을 변화시켰다돌아보면 사회 생활 초년생일 때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은 인생의 등대와도 같은 책이었다.

 

힐은 성공한 사람들이 위기를 기회로 삼았을 때 위기에 대한 두려움을 느꼈다는 걸 알았다.

 

사람들이 내면의 힘을 깨달아 좌절감과 두려움을 극복해야 할 때가 있다면그건 바로 지금이다너무 큰 두려움이 사방에 만연해 있고너무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에 대해 말하고 있다.세상 모든 사람들이여원치 않는 일 따위를 생각할 시간이 없다원대하고 중대하고 명확한 목표에 정신을 집중하라. (5)

 

나폴레온 힐은 두려움의 정신의 문제라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알렸다그의 생각은 1929년 대공황의 후유증으로 실의에 빠져 미래에 대한 두려움에 사로잡힌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었다.

 

극한 어려움에 부닥쳤을 때는 낙담하기 쉽고두려움과 걱정의심에 휩싸이기 쉽다두려움은 공포와 수동성을 먹고 자라 사회에 재생산된다이는 무기력을 낳고 종국에는 인간의 중요한 원천인 정신이 자신을 스스로 해친다.

 

반면에 생각을 통제하면 운명의 주인이 될 수 있다.

생각을 통제하는 출발점은 역경을 바라보는 관점을 재설정하는 것이다. “패배를 현실로 인정할 때까지는 패배한 것이 아니다.” “패배가 엄습한 한 발짝 넘어선 곳에 위대한 성공이 기다리고 있었다.”라고 힐이 인터뷰한 성공한 500인은 입을 모아 말했다.

 

나폴레온 힐은 두려움을 두려움과 걱정을 7가지 유형으로 나누었다.

 

1. 가난에 대한 두려움

2. 비판에 대한 두려움

3. 질병에 대한 두려움

4. 실연에 대한 두려움

5. 자유의 상실에 대한 두려움

6. 노화에 대한 두려움

7. 죽음에 대한 두려움

 

이중 가장 파괴적이며 다스리기 어려운 두려움은 가난에 대한 두려움이다이런 두려움을 해결하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 있다.

그것은 즉각적으로 확실한 결정을 내리는 습관이다.” 용기 있는 행동을 반복하는 습관으로 두려움을 효과적으로 치유할 수 있다.

 

개개인의 부정적인 생각은 우리의 뇌에 부정적인 연상을 하게 한다같은 의미의 긍정적인 신호를 뇌에 전달하는 습관도 도움이 될 것이다.

개인적 차원에서 좋은 습관을 통해 두려움을 통제하고마스터마인드를 활용하여 집단으로 두려움을 통제하는 방법은 고립감에서 벗어나고 두려움을 효율적으로 극복할 수 있게 한다.

 

가난에 대한 두려움을 느낀다면 자원봉사를 통해 나눔을 베푸는 삶을 살아보면 자신의 가난보다 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도 두려움을 벗어나고 극복한 후 성공의 열매를 맛보았다두려움에 관한 마음가짐과 효과적인 대처법을 <두려움을 이기는 습관>을 통해 확인해보자.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두려움을이기는습관, #나폴레온힐, #이미정, #니들북, #성공학, #자기계발, #책좋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