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끝판왕 - 대입 합격의 모든것 끝판왕 시리즈
정동완.안혜숙.안계정 지음 / 꿈구두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입 합격의 모든 것 성적대별학년별 최고 전략 수험서

 

꿈구두에서 출판한 정동완안혜숙안계정 공저자의 <공부 끝판왕>은 고등학생의 공부법을 다루고 있다.

 

사실 정보의 양은 많은데 이것을 어떻게 나에게 맞게 적용해야 하는지 감이 안 잡힌다고 하는 것이 정확할 것이다.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자녀가 학교에서 공부를 잘하기를 바란다고등학교 3년이 길어 보이지만 시간을 쏜살같이 지나가는 걸 생각하면 매시간이 소중하고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육전문가인 저자들은 과목별 공부법과 등급에 따라 학년별 시기별 공부법을 소개한다. EBS 연계교재와 시중의 M스터디, E투스의 기관의 프로그램도 소개하고 있어 학생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시기적으로 늦게 읽게 되어 현재는 2023년 대입을 준비해야 함에도 교재는 2022년 입시를 다루고 있다기본적인 공부법을 다루는 책이라 큰 틀에서 참고하는 데 무리는 없을 것이다.

 

2023년 입시는 EBS 연계율이 50%에다 간접연계가 늘어 사설 교육기관의 모의고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이다.

 

 

아무래도 고3학년 상위권 기준으로 저자의 조언을 참고하면 다음과 같다.

 

국어 과목은 2022년 입시의 난이도가 높아져 고등학생이 풀 수 있는 PEET, LEET, 사관학교… 문제가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자는 이에 대비해 상위권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고전 산문과 시가에 대한 공부법을 소개한다먼저 시대상을 분석하고고전 시가를 갈래별로 정리 한 후중세와 근대국어의 특징을 숙지하라고 조언한다.

시간 배분에 있어 독서와 문학에 집중하기 위해 이 부분을 성급하게 풀다가 실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수학 과목은 상위권 학생은 연계교재인 <수능특강>, <수능완성>을 풀고 기출의 미래’, ‘N수능기출문제집 4’, ‘자이스토리를 추천한다수능 실전을 위해서는 봉투 모의고사를 풀 것을 조언한다.

 

 

영어 과목의 어려운 문제로 구성된 모의고사는 자이스토리 1등급 고난도 모의고사 영어’, ‘EBS 파이널 모의고사를 추천한다. EBS 수능교재인 오답백서’, ‘빈칸백서와 어휘를 위한 숨마쿰라우데 영어 워드 매뉴얼도 참고하자.

 

 

<공부 끝판왕>은 시기별 공부법은 주목할 만하다.

 

예비고 방학과 학년별 여름겨울방학은 성적을 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특히 지금의 겨울방학을 잘 활용해야 한다.

 

자녀가 하고 싶은 전공과 학교를 찾아 전형을 분석하고 일반 선택과 진로 선택의 비중을 확인해야 한다수능 최저 등급의 변경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고 면접이 있는지와 면접 날짜까지 확인하면 도움이 된다.

 

자녀가 취약한 과목에 대한 공부법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학부모가 많은 것이다그분들에게 <공부 끝판왕>이 도움이 되어 원하는 입시 결과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공부끝판왕 #안혜숙 #안계정 #꿈구두 #대학입시 #공부법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