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 인 러브
레이철 기브니 지음, 황금진 옮김 / 해냄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인 오스틴의 운명을 건 타임 슬립 로맨스

사랑과 일 사이에서 고민하는 모든 여성에게 보내는 러브레터

 

해냄에서 출판한 레이철 기브니의 <제인 인 러브>는 제인 오스틴을 위한 한 편의 영화다제인의 팬인 저자가 제인을 현재에 되살아나면 어떨까라는 상상으로 소설은 이야기를 풀어간다.

 

제인 오스틴의 발자취와 편지일기등 그녀의 모든 자료를 조사하며 바스에서 일상을 확인한 저자는 제인의 고뇌가 현대인에게도 가장 큰 고뇌인 것을 느낀다.

 

일과 사랑의 선택에서 제인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소설은 영국 바스에서 시작한다바스는 로마 황제들의 온천을 했던 곳으로, bath의 어원이 되는 곳이다이곳의 작은 마을에서 제인은 28살이 되도록 결혼하지 못했다. 1803년 여성이 글을 쓴다는 것은 죄악시되었다남성보다 똑똑한 여성은 인기가 없어 제인의 엄마는 그녀에게 글을 쓴다고 말하지 말라고 조언하고 심지어 제인이 쓰고 있던 첫인상’ 원고를 화로에 던져버린다.

 

제인은 자신이 사교계에서 소외당하는 것을 알아차리고어느 날 박물학자 위더스와 만나 서로 대화가 통하는 사이고 호감을 나눈다고 느낀다제인의 엄마는 제인이 사교계에서 입을 고급 드레스를 사기 위해 애지중지하는 목걸이를 팔았다다음 날위더스가 다른 여인에게 청혼했다는 소식을 제인 가족을 충격에 빠지게 한다.

 

제인 곁은 있던 하우드 부인은 위더스와의 청혼이 실패로 끝날 경우런던의 싱클레어 부인을 찾아가라는 말을 건네고런던에서 만난 싱클레어 부인은 제인에게 이상한 이야기를 한다.


 

저한테 배달을 해주실 수 있다고요전 남편이 필요해요.”

그러면 하나 데리고 오면 되겠네.”

전 결혼에 거부감 없거든요모든 남자들이 전 원하지 않은 거라고요.”

하나뿐인 진정한 사랑이 그 남자들 중에 없었던 거야그 남자를 찾으려면 넌 여행을 해야 돼.”

 

네가 가진 것 중에 귀중한 걸 내놔돈으로 따질 수 있는 걸 달라는 게 아니야 귀중하게 여기는 걸 달라는 거지.”

 

제인은 첫인상의 원고를 넘기고싱클레어 부인은 원고 뒷면에 무언가를 적는다. “네 바람을 적어보자꾸나이건 딱 한 번만 효과를 발휘할 거여그리고 역시 딱 한 번만 되돌릴 수 있지네 손가락 좀 다요.”

 

제인은 그녀가 건넨 수수께끼 같은 해독이 어려운 글자를 가까스로 읽었다.

“Take me to my one true love.(나를 단 하나의 진정한 사랑에게 데려다주세요.)”

 

 

제인은 21세기에 등장한다마침 제인 오스틴 시대를 배경으로 한 시대극 촬영지에서 춤을 추는 장면을 촬영하는 한 가운데 무대에서 등장한 제인은 소피아라는 여성을 만나고뒤이어 춤을 추는 엑스트라 프레드와 사사건건 부딪친다.

 

제인은 프레드를 만나러 기다리는 동안 경찰의 의심을 받아 쫓기게 된다자신의 이름을 딴 건물이 있고바스의 건물은 벽돌에서 유리와 강철로 변해버렸다소피아의 집에는 제인 오스틴으로 된 소설이 있다.

 

소피아는 제인이 자신을 골탕 먹이려는 몰래카메라로 생각하지만점차 그녀가 다른 시대에서 왔다는 걸 느낀다프레드와 사이가 좋아지면서 제인에게는 또 다른 사건이 벌어지는데.

 

 

소설은 제인 오스틴 팬이라면 너무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영화 제작자와 각본을 쓰는 레이철 기브니는 첫 소설에서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다소설 전체가 영화 속 장면처럼 생기있고 빠른 전개와 주인공들의 위트 넘치는 대화로 흥미롭게 몰입해 읽을 수 있다.

 

마침 넷플릭스 드라마 브리저튼을 정주행 했던 터라조지 시대와 빅토리아 시대의 여성의 역할을 공감했기에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을 재미있게 읽었지만그녀의 다른 작품도 읽고 싶은 마음이 커졌다셰익스피어 다음으로 위대한 작가로 손꼽히는 제인 오스틴이 현재에 살아나면 그녀는 심장과 펜’ 중 과연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궁금한 독자라면 <제인 인 러브>로 확인해 보자.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해냄, #제인인러브, #Jane_in_Love #레이철기브니 #Rachel_Givney, #제인오스틴, #타임슬립, #시간여행, #로맨스, #러브스토리, #데뷔작, #영미소설, #호주소설, #퍼블리셔스위클리TOP10, #아마존스튜디오, #영화화, #사랑, #작가, #추천사, #언론의극찬, #가슴따뜻한소설, #책선물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