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10억 빚더미를 연매출 6,000억과 맞바꾼 부의 원리

 

다산북스에서 출판한 켈리 최 회장님의 <웰씽킹>은 사업 성공의 비밀과 돈을 대하는 태도부자의 행동에 관해 이야기한다일찍이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로 본인의 성공담을 전한 저자는 <웰씽킹>을 통해 후배 사업가와 부자가 되고자 하는 이들에게 부자 마인드를 전하고자 한다.

 

스노우폭스 김승호 회장의 이야기를 듣고 많은 이들이 영감을 가졌든 성공한 이들이 자신의 성공담과 비법을 전해주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어떤 공통점이 느껴진다다른 사람의 성공을 이끌어 사회에 봉사하겠다는 마음이다켈리 최 회장의 <웰씽킹>에서도 같은 느낌을 받았다.

 

켈리 최 회장의 성장을 가능했던 이유는 부자Wealth의 생각Thinking, 웰씽킹Wealthinking이었다그녀는 부자들이 했던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기 위해 연구하고 모두 몸으로 익히고자 했다그녀의 성공담과 비법이 궁금했다.

 

 

             Photo by Mahmoud Fawzy on Unsplash

 

정읍의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야간 고등학교에 보내준다는 이유로 서울 답십리의 한성실업에서 첫 근무를 한 저자는 한 칸에 36명이 함께 하는 공간에서 이불 하나 없이 서울 생활을 시작한다.

 

패션에 관한 일로 돈을 모아 과감하게 결행한 프랑스 유학은 그 자체로 용기 있는 도전이었다파리에서 시작한 사업은 성공하기도 하지만끝내 사업 실패로 10억의 빚을 지고 센 간에 서서 삶을 돌아보기도 한다.

 

마지막 순간어머니를 위해 살아야겠다는 일념으로 다시 시작한 저자에게 1,000명에 달하는 스승을 본받아 그들처럼 행동하고 돈을 벌어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운다.

 

처음 목표로 한 삼각김밥은 무균 처리가 가능한 공장이 있어야 하고프랑스 법을 고려했을 때결행하기 어려워 초밥으로 사업 품목을 정한다일본 초밥 장인 야마모토 선생을 찾아가 비법을 전수하기 위해 마음을 다하는 간절함이 전해졌을 때선생은 초밥 비법을 전수한다.

 

프랑스 마트에서 남편 제롬과 함께 시작한 요식업은 승승장구하고현재는 유럽 12개국 1,200여 매장에서 연매출 6,000억 원이라는 고속 성장을 이룬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를 일궈냈다.

 

성공을 이루고 성장을 통한 도약을 하려는 순간남편인 제롬은 가족과 함께 요트를 타고 대서양을 횡단할 것을 제안한다인생의 목표를 최적의 시기에 이루겠다는 남편의 말에 가족은 1년간의 대서양 횡단에 나서고 그녀는 이전과는 달라진 삶을 대하는 태도를 보이게 된다.

 

2019년 이후부부는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이사회의 위원으로 조언하고 여러 사업체를 간접적으로 운영하며 자신의 시간을 다른 이의 성장을 위해 돕기로 한다.

 

한국에 웰씽킹 아카데미를 설립해 자신의 경영 노하우와 부자 마인드를 세상에 전하고 있다그녀와 함께 목표를 이루고자 한 켈리스를 통해 오늘도 목표를 위해 한 단계씩 나아가고 있다그녀의 비법은 <웰씽킹>에 잘 담겨 있다.

 

그녀는 돈과 부자에 관한 생각을 전하고 자신이 스승들로부터 깨우친 생각을 정리했다.

 

 

          Photo by Sharon McCutcheon on Unsplash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웰씽킹

 

첫 번째 뿌리는 우리 내면의 밑바닥에 깔려 있는 핵심 가치를 찾는 것이다.

두 번째 뿌리는 찾은 핵심 가치를 기준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결단을 내려야 한다.

세 번째 뿌리는 목표를 설정하고 결단했다는 사실을 주위에 선언하라누군가에게 본보기가 되어야 하는 리더라면 선언의 힘을 중요하게 여겨야 한다.

네 번째 뿌리는 모든 성공은 자기 자신을 믿고 사랑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다섯 번째 뿌리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져야 한다.

여섯 번째 뿌리는 자신이 되고 싶은 부자에 대한 긍정적인 확신을 가지는 것이다.

일곱 번째 뿌리는 자신이 생각하는 것에 몰입하고 질문하는 것이다.

 

이상 일곱 가지 생각의 뿌리를 기억하고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시각화한다시각화한 목표나 가치를 자신에게 확언을 통해 잊지 않도록 해야 한다비전 보드를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다.

 

한국에서 그녀는 자신이 이룬 성공을 사회에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았다켈리 최 회장의 이런 노력은 그녀가 속한 공동체에 선한 영향을 주고 있다그녀의 성공담이 궁금한 분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그리고 <웰씽킹>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웰씽킹 #켈리최 #다산북스 #경제경영 #자기계발 #부자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