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맑음, 때때로 흐림
마연희 지음 / 처음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러블이 먹구름처럼 잔뜩이지만여행이라 행복하다.

아직 망하지 않은 여행사 대표의 좌충우돌 이야기

 

처음북스에서 출판한 마연희 대표님의 <여행은 맑음때때로 흐림>은 여행사를 운영하는 동안 겪었던 경험담을 엮은 에세이다.

 

마연희 대표님은 국내 최초 여행 컨설팅 회사 휴트래블 앤 컨설팅’ 대표이자 여행 칼럼니스트이다진짜 여행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한 여행 컨설팅 회사가 벌써 12년째다. 3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여행을 만들었고매일 새로운 여행을 기대하는 사람들을 만나고 있다여행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만큼 여행에 미쳐 매일 여행을 떠나고 있다.

여행은 맑음때때로 흐림 책날개 중 ]

 

         Photo by Alejandro Cartagena ????????? on Unsplash

 

코로나19로 가장 타격을 받은 업종을 꼽으라면 여행업이 상위에 오른다우리나라도 그렇고 여행 상대국도 그렇고 방역 조치가 강화되면 여행 일정은 취소될 수밖에 없다갑자기 예정된 여행 일정이 취소되기도 하고 비행편도 갑자기 취소되는 상황도 벌어진다.

 

여행 가는 사람도 불편하지만여정을 준비하는 여행사 입장에서는 신경이 쓰이는 점이 더 많을 거라 생각한다.

마연희 대표는 기존의 패키지여행의 불편한 점을 보완해 자유여행 같은 단체 여행을 목표로 휴트래블 여행사를 창업해 12년째 운영 중이다.

 

            Photo by Sumit Chinchane on Unsplash

 

여행업을 하면서 지금같이 힘든 시절이 있었을까생각하면서 저자가 경험한 다양한 이야기에 공감하기도 하고 다음 여행의 기회가 닿는다면 휴트래블을 알아보고 싶은 마음도 든다.

 

담당하고 있는 지역이 주로 태국발리베트남하노이사이판싱가폴마카오… 말만 들어도 가고 싶은 곳들이고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추운 겨울 패딩을 벗고 반소매만 입고 따뜻한 곳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면 좋을 거라는 기대가 든다.

 

저자가 담당하는 지역은 신혼여행지도 많아 결혼을 마치고 여행을 떠난 커플이 사이가 틀어지기도 하고싸우기도 하는 등 많은 일이 벌어진다여행사 손님이 비행기의 비상탈출구 문을 열어 곤란한 상황에도 처하고.

 

아기를 동행한 손님은 잃어버린 유모차를 찾아달라고 불평을 전하기도 한다.

 

예정에 없던 사우디 빈살만 왕세자가 발리에 등장해 예약한 손님의 숙소를 옮겨야 하고 발리 곳곳이 교통통제로 체증을 겪어야 하는 일도 벌어진다.

하와이에 차를 렌트한 손님의 차가 견인되어 이를 해결하는 일도 만만치 않다.

 

                Photo by Sara Dubler on Unsplash

 

여행 일정이 빨리 시작해 조식을 먹지 못한 손님의 불평에 조식 시간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점이 안타까운 마음으로 다가온다.

 

무엇보다 여행사 사장임에도 비행 공포증이 있다는 게 창피하고 부끄러웠다고 한다왠지 여행사 사장은 비행기도 잘 타고모든 일을 능숙하게 처리하고 잘 다녀야 손님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공포증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무엇보다 가장 공감하게 되는 것은 아이를 두고 일하러 떠날 때의 감정이다아이는 엄마가 일하러 떠날 때마다 가지 말라고 하고이를 지켜보는 마음은 무겁기만 하다아이도 자라서 원하는 장난감을 사다 달라는 말에 시간이 해결해 주는 일도 있다고 생각한다.

 

여행 에세이를 좋아해 저자가 전하는 이야기에 많이 공감했다여행을 조율하는 여행사 입장에서 적은 에세이를 읽다 보니 단체 여행을 떠나는 처지가 훨씬 마음이 편하다는 생각이 든다.

 

<여행은 맑음때때로 흐림>에 등장하는 에피소드가 남 일 같지 않다여행이란 예정되지 않은 일이 생겨야 더 기억에 남고 시간이 지나면 추억이 된다여기 등장하는 손님 이야기도 그들에게도 다 오래 되새길 추억이 될 거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안정되어 여행을 마음 놓고 떠나 여행업에 종사하는 수많은 사람도 다시 웃음을 찾았으면 한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여행은맑음때때로흐림 #마연희 #처음북스 #휴트래블 #여행 #여행에세이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