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 캠핑카부터 차박까지 차에서 먹고 자고 머무는 여행의 모든 것, 2022년 최신 개정판 대한민국 가이드 시리즈 5
허준성.여미현.표영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캠핑카부터 차박까지 차에서 먹고 자고 머무는 여행의 모든 것!

 

중앙북스에서 출판한 허준성·여미현·표영도 지은이의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는 자동차 캠핑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캠핑에 자동차가 더해지면서 오토캠핑이 유행하다 잠시 주춤했다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호텔에 가기 주저하는 사람에게 자동차 캠핑은 새로운 대안이 되었다.

 

             Photo by Hanson Lu on Unsplash

 

바야흐로 자동차를 매개로 하는 여행이 대세를 이루게 되었다이전에는 지인들과 동호회 중심으로 어울리는 캠핑에 맞는 대형 텐트와 많은 세간살이가 필수였다면 이제는 소규모 혹은 솔로 캠핑 혹은 가족 단위의 캠핑이 유행하며 번잡하고 큰 장비보다 자동차와 함께하는 캠핑이 선호된다.

 

여행가이드북에 강점을 가진 중앙북스는 공저자와 함께 차박과 자동차 캠핑을 위한 가이드북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2022년 최신 개정판을 펴냈다.

 

코로나 영향인지 캠핑이 이렇게 인기를 끌었고주목을 받았던 적이 있나 싶다개인적으로 <차박캠핑00>의 초창기 회원이어서 오 년 전쯤 차박에 빠져 주말에 차박을 떠난 이야기를 친구에게 이야기하면 호텔을 놔두고 왜 차에서 자냐고 의아하게 물어보았다.

 

이제 차박과 자동차 캠핑은 캠핑의 주요한 흐름이 되었고풀플랫(평탄화)이 가능한 차박에 적합한 차량의 판매는 치솟았다심지에 차박을 목적으로 개량된 차량이 나오기도 한다.

 

           Photo by Tobias Weinhold on Unsplash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는 카라반에서 캠핑카모터홈에 이르는 자동차 캠핑카를 소개한다캠핑에 필요한 용품에서 준비물기타 물품에 대한 소개도 빠뜨리지 않는다이제 자동차 캠핑을 떠날 준비가 되었다면 어디로 가야 하는지 결정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정보는 계절에 맞는 자동차 캠핑장과 전국의 어떤 지역으로 가면 어떤 캠핑장이 자동차 캠핑에 좋은 지이다.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를 진작 알았다면 전국 어디든 책과 함께 떠났을 텐데.

 

돌이켜보면 온라인 카페에서 캠핑지의 정보를 찾고 블로그를 통해 방문한 사람의 후기를 읽고 찾아가면 캠핑이 생각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던 적도 있었다저자는 최신의 정보로 자동차 캠핑에 적합한 장소를 선별해 소개한다이곳에 자리가 있다면 다른 곳보다 먼저 이곳으로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수도권은 비둘기낭 캠핑장한탄강 오토캠핑장자라섬 오토캠핑장유명산 자연휴양림이포보 캠핑장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진위천유원지 오토캠핑장을 소개한다.

 

수도권을 시작으로 강원도충청도전라도경상도제주도 권역의 자동차 캠핑장과 함께 가면 좋은 추천 여행지와 맛집 정보까지 수록하고 있어 어디든 자리만 있다면 바로 떠날 수 있도록 했다.

 

자동차 캠핑의 자료를 찾는 분에게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2022년 최신 개정판은 언택트 시대 여행의 갈증을 풀어줄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대한민국자동차캠핑가이드(2022년최신개정판) #캠핑카차박 #허준성 #여미현 #표영도 #중앙books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