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모습으로 승부하라 - 일하는 여성으로 잘 성장하는 방법에 대한 위트 있고 실질적인 조언
리타 클리프튼 지음, 최재은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하는 여성으로 잘 성장하는 방법에 대한 위트 있고 실질적인 조언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출판한 리타 클리프튼의 <진짜 모습으로 승부하라>는 영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사치 앤드 사치의 부의장 출신인 저자가 성장할 수 있었던 조언을 담고 있다.

 

저자인 리타 클리프튼(1958~)은 광고계에 입문하여 경력을 쌓았고 사치 앤드 사치(Saatchi & Saatchi)가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던 시기에 전략총책임자 겸 이사회 부의장을 역임했으며이후 15년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인 인터브랜드(Interbrand)에 몸담아 런던 지사 CEO와 이사회 의장을 역임했다.

진짜 모습으로 승부하라 책날개 중 ]

 

                 Photo by Austin Distel on Unsplash

 

그녀가 가면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최고 버전이 되는 길을 향해 나아가라고 주문한다가면증후군은 성공한 것이 분명한데도 지속적으로 무능하다고 느끼는 일체의 감정을 말한다다시 말하면 나는 성공할 자격이 없는 것 같고승진할 정도로 실력도 충분치 않은 것 같고심지어 스스로를 언젠가 발각될지도 모르는 사기꾼이라고까지 생각하는 현상이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실린 재미있는 사실은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하는 사람들이 스스로를 과대평가하는 사람들보다 리더로서 더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는 점이다.

 

세계 광고업계는 영국 광고 회사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사치 앤드 사치에서 근무한 이들의 활약은 더욱 눈부시다세계 최고 광고 회사인 WPP를 이끌었던 마틴 소럴도 사치 앤드 사치 출신이고리타 클리프튼 역시 사치 앤드 사치 이후 인터브랜드의 런던 지사 CEO를 역임했다.

 

클리프튼은 광고계의 그루로 불리며 그녀의 성장 과정을 이 책에 녹여내고 있다. JWT에서 근무하다 사치 앤드 사치에서 근무는 새로운 도전이었다참고로 JWT는 마틴 소렐이 WPP가 세계 최대의 광고 회사로 성장하는 지렛대 역할을 한 회사이다그는 이후 오길비그레이, TNS 등의 회사를 인수했다.

 

클리프튼은 30대에 임원에 오르고 이사회 위원이 되었을 때 느낀 점으로 숫자에 친숙할 것을 주문한다회사를 경영한다는 것은 시스템 내에서 고객의 소비를 촉진하고 직원의 급여를 줄 만한 현금을 보유하는 것이라는 믿음 때문이다이 모든 것은 숫자로 된 보고서로 드러난다.

 

           Photo by S O C I A L . C U T on Unsplash

 

그녀는 여성에 대한 유리 천장이 존재했던 때에 이를 뚫고 성공했다그러기 위해서는 말하는 법옷을 입는 법상대방의 이름을 외우는 법실수에 대처하는 법 등 자신을 브랜딩하는 법을 강조한다.

 

가장 강조하는 점은 말하는 법에 관한 내용이다무슨 말을 준비하고어떤 호흡으로 목소리를 내며 온몸을 사용해 내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리타는 자신이 겪었던 사업적 성공에 이어 닷컴 버블이 터지는 시점에 추락을 경험한다자신의 회사 직원을 정리해고하고 무조건 회사의 수익을 내야하는 어려운 시기가 닥친다당시 40대 초반의 스트레스 해소제 프로작으로 유명한 인터브랜드 CEO였던 그녀는 회사 일로 오롯히 집중할 때였다정리해고에 대한 스트레스로 CEO를 사임하고자 했을 때글로벌 본사에서는 CEO대신 이사회 의장 자리를 대신 제안했다.

 

두 번이나 사표를 내면 웬만하면 사표 수리하고 새로운 CEO를 영입할 법도 한데 그녀가 가진 역량이 회사에 도움이 되었기에 그녀는 계속해서 커리어를 이어간다.

 

그녀는 더 많은 여성 리더가 나와 리더의 성비가 어느 정도 균형을 이루어져야 사회는 더욱 발전한다고 강조합니다리타는 특히 여성을 위해 자신의 최고 버전으로 성장하는 법을 강조하고 언제나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는 점을 강조한다.

 

인터브랜드의 CEO 리타의 <진짜 모습으로 승부하라>는 페이스북의 COO 인 셰릴 샌드버그의 <린인>과 더불어 여성과 일그리고 리더십에 대해 들려주는 주옥같은 도서이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당신의진짜모습으로승부하라 #매일경제신문사 #리타클리프튼 #최재은 #자기계발서 #여성리더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 #진짜모습으로승부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