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 주식이 뭐예요?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존 리.주성윤 지음, 동방광석 그림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전문가 존리가 전하는 메시지!!

 

국일증권경제연구소에서 출판한 존리주성윤 글동방광석 그림의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여행 1권 주식이 뭐예요?>는 주식 투자의 필요성에 관해 이야기한다.

 

존리는 펀드매니저 출신으로 2014년부터 메리츠자산운용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1991년에 세계 최초의 자산 운용회사인 스커더 스티븐스 앤드 클락SCUDDER STEVENS & CLARK에 합류하여 코리아펀드를 운용하며 펀드매니저로 큰 명성을 쌓았다. 1991년부터 2005년까지 15년간 코리아펀드의 포트폴리오 매니저로 활동하면서 펀드 규모를 10배인 15억 달러로 성장시키고 KOSPI 대비 연평균 10%의 초과수익을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하였다.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여행 1권 주식이 뭐예요책날개 중 ]

 

              Photo by Markus Spiske on Unsplash

 

그는 코리아펀드를 운용하며 펀드매니저로 큰 명성을 쌓은 후 2014년 한국에 귀국해 당시 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던 메리츠자산운용을 맡아서 선두권으로 만들었다.

 

존리의 시선으로 바라본 한국은 안타까운 점이 많았다학부모의 교육열을 사교육비로 가계 소득의 상당한 부분이 투자되고 있었고사교육으로 인해 부모의 노후 준비가 되지 않는 현실이 안타까웠다.

 

존리는 지속해서 주식 투자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했고한 살이라도 어린 나이에 금융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우리는 자본주의 사회에 살면서 어려서부터 에 관한 이야기를 터부시하는 경향이 있다.

 

            Photo by Jeremy Bezanger on Unsplash

 

우리나라는 아이에게 돈에 대한 건 안 가르친다. ‘돈을 생각하지 말고 공부를 열심히 해라’, ‘돈을 멀리해라라고 가르친다사교육에 돈을 쏟아붓고부자처럼 보이기 위해 과소비를 한다.

 

학생들이 배워야 하는 것은 투자에 대한 올바른 시각과 자본주의에 대한 이해다저자는 이 만화책을 통해 마을의 도서관에서 사서로 근무하며 찾아오는 아이들에게 금융 교육을 가르친다.

 

학부모들은 처음에 사서를 의심하지만존리를 알아본 학부모 중 한 명을 아이들을 학원 대신 도서관으로 보내라고 한다.

 

도서관에서 아이들은 자신이 무엇이 되고 싶은지꿈은 무엇인지그것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어떻게 해야 하는지 적어본다.

 

돈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아이들은 심부름을 통해 집에서 용돈을 모으고 자신의 꿈을 향해 돈을 모으고 열심히 책을 읽는 것을 즐긴다.

 

아이들이 졸업할 때 즈음 존리는 자신을 믿고 따라와 준 아이들에게 졸업 선물을 통해 기업을 살 수 있는 주식 투자의 효용성을 보여준다.

 

많은 이들이 돈을 벌어 부자가 되기를 희망한다.

그런 분에게 아이와 함께 볼 수 있는 쉬운 입문서인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여행 1권 주식이 뭐예요?>를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존리와함께떠나는부자여행 #존리 #주성윤 #동방광석 #국일증권경제연구소 #주식 #투자 #재테크 #증권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