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레부부의 주말여행 버킷리스트 - 꼭 가봐야 할 두근두근 인생 여행지 70
조유리 저자, 김재우 사진 / 길벗 / 2021년 11월
평점 :
‘개그맨 김재우& 여행 작가 조유리’ 부부의 국내 언택트 여행지 대공개
길벗에서 출판한 김재우, 조유리 <카레부부의 주말여행 버킷리스트>는 꼭 가 봐야 할 두근두근 인생 여행지 70곳을 소개한다. 우리나라에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많은 줄 미처 알지 못했다. 책에서 소개하는 곳에 가보지 않은 장소가 있다면 좋은 여행지가 될 거라 생각했다.
인스타그램 21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카레부부의 이야기는 시작부터 기대됐다. 아내가 카레를 좋아해 아주 오랜 시간 카레를 먹게 되어 카레부부로 불리는 김재우, 조유리 부부는 서로 사랑하는 모습이 아름다워 늘 응원하는 커플이다.
저자인 조유리 작가님은 조용한 삶을 살던 소심한 회사원이 어느 날 혜성처럼 날아온 남자를 만나 스텍터클한 인생을 살게 되었다. 작년, 12년간 몸담았던 회사를 그만두고 드디어 나만의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어릴 적 꿈이 여행지를 소개하는 여행 작가가 되는 것이었는데, 첫 번째 여행책을 출간하면서 바로 그 ‘가장 큰 버킷리스트’를 이루게 되었다.
김재우 님은 ‘나와 아내에게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자’를 모토로 삼은 카레부부의 철부지 남편이다. 언제나 “내가 철이 드는 날은 바로 내가 은퇴하는 날이다!”라고 말하면서, 에너지 넘치고 호기심 넘치는 눈으로 즐거움을 찾아 헤매는 개그맨이자 멋진 남편이다. 결혼 전에는 일만 하느라 여행의 즐거움을 모르다가 짝꿍인 조유리를 만나 진정한 여행에 눈을 뜨게 되었다.
[ 카레부부의 주말여행 버킷리스트 책날개 중 ]
지난달 카레부부의 공동육아에 관한 방송을 보고 감동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 18세에 미혼모가 된 A씨가 짧은 시간 동안 다른 20대처럼 살아보고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꿈을 도와주기로 한 것이다.
카레부부의 인스타그램을 보고 많이 웃었던 터라 부부의 가슴 아픈 사연에 얽힌 버킷리스트가 합해져 그녀를 돕게 된 것이다.
카레부부의 결혼 이야기부터 그들의 연애 이야기는 역대급 사정으로 유명한 터였고 김재우 님은 자신이 결혼하면 반드시 주말 동안은 어떤 행사도 하지 않고 부부만의 시간을 보내기로 했다.
그리고 그들의 결심과 그동안 국내에서 1박 2일로 주말여행 버킷리스트를 완성한 책이 바로 <카레부부의 주말여행 버킷리스트>이다. 부부의 인스타그램을 보고 김재우 님 특유의 입담과 헛헛한 사진을 보고 속으로 킥킥거리며 웃었는데, 책에서도 부부의 말솜씨는 부창부수다.
조유리 님 역시 다독가의 면모가 절로 드러난다. 하동 악양면 평사리의 <토지> 최참판댁 여정에서 문학 투어 편을 별도로 선정해 박경리 문학관, 백석과 자야의 사랑이 깃든 길상사, 나희덕 시인의 <방을 얻다>의 배경이 된 명옥헌 원림을 소개한다.
이국적인 여행지 편에서는 우리나라의 다채로운 외국의 모습을 띠는 여행지를 소개한다. 프랑스의 정원을 떠올리는 파주 벽초지 수목원, 신두리 해안 사구는 여기가 한국인지 몰라볼 정도다. 산티아고 길을 빼닮은 신안 순례길과 여수의 국가산업단지의 야경은 미래도시를 방불케 한다.
두 사람은 인상적인 사진을 잘 찍는 것으로 유명한데, 자신들만의 비밀스러운 사진 촬영기법도 소개하고 있으니 인스타에 관심을 가진 분은 참고할 만하다.
여행지는 주제별로 선정하기도 하고 동선에 맞춰 인근 여행지를 함께 구성하고 있어 책 속의 여행지를 따라가 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더욱이 추천 맛집까지 소개하고 있으니 시간이 날 때 당장 떠나고 싶다.
카레부부의 버킷리스트 여행지는 장시간 시간을 낼 수 없는 사람에게는 더 없는 적합한 여행지로 이루어져 있다.
김재우, 조유리 부부의 인스타그램을 보고 많은 분이 공감하고 나를 포함한 210만 명의 팔로워가 그들을 응원한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카레부부의주말여행버킷리스트 #조유리 #김재우 #길벗 #주말여행 #인생여행지 #버킷리스트 #여행에세이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