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Killer's Wife 킬러스 와이프 라스베이거스 연쇄 살인의 비밀 1
빅터 메토스 지음, 최호정 옮김 / 키멜리움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흡입력 있는 등장인물들놀라운 반전페이지를 넘기는 손을 멈출 수 없는 법정 스릴러.

 

키멜리움에서 출판한 빅터 메토스 지은이최호정 옮긴이의 <A Killer’s Wife 라스베이거스 연쇄 살인의 비밀>은 말 그대로 킬러 와이프의 법정 스릴러물이다정말 재미있다추리 소설은 오랜만에 읽어서인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저자가 설계한 두뇌 싸움에 빠져 이런저런 추리를 하며 시간이 금세 지나버렸다.

 

저자인 빅터 메토스는 아홉 살 때 아프가니스탄 카불에서 미국으로 이민 왔다열 살 때 처음으로 영어로 단편 소설을 썼다열세 살 때 제일 친한 친구가 8시간이 넘는 경찰 조사를 받고 저지르지도 않은 범죄를 고백한 일을 겪은 후자신이 나중에 변호사가 될 것을 직감했다메토스는 유타 대학 로스쿨을 졸업한 뒤 솔트레이크시티에서 검사로 맹활약을 했으며 이후 유타주 최고의 형사소송 전문기관으로 성장한 로펌을 창업했고, 10년 동안 100건이 넘는 재판을 담당했다.

[ A Killer’s Wife 라스베이거스 연쇄 살인의 비밀 책날개 중 ]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라스베가스 법원에 출입하는 연방 검사인 제시카 야들리의 전 남편 에디 칼은 연쇄 살인범이었다그는 아이큐 175의 화가이자 조각가였다에디는 자신 이외의 다른 사람은 길이가 좀 더 긴 돼지들이라 여기고 잔혹한 살인을 저지른다에디는 죄책감에 시달리지만 결국 마지막 범행을 저지르고 특수기동대에 붙잡힌다.

 

야들리의 딸 타라는 아빠의 머리를 그대로 물려받았고 살인자의 딸이라 친구가 없다. 5세에 하이젠베르크의 불확실성의 원리를 깨우치고 7세에 니체를 읽었다고등학교는 타라에게 대학 진학을 권유하지만 야들리는 타라가 친구들과 학교 생활을 함께 하길 원한다.

 

야들리는 알고 지내는 FBI 요원 볼드윈과 오티스가 단서가 없는 연쇄 살인 사건에 대해 도움을 요청했을 때 전 남편 에디의 모방범죄가 벌어지고 있음을 알아차린다.

 

누군가 에디와 같은 방식으로 연쇄 살인을 저지르고 있고 FBI는 단서를 찾지 못해 야들리에게 협조를 부탁한다.

 

 

야들리와 현재 함께 생활하는 동거인은 웨슬리 폴 교수이다웨슬리는 야들리에게 에디 칼과 관련한 일을 멀리하라고 조언한다.

 

야들리는 전남편이 살인 행각을 저지르는 동안 이상함을 전혀 감지하지 못했고피해자에 대해 미안함으로 범죄 심리학과 로스쿨을 졸업하고 검사가 되었다야들리는 이제는 남자를 믿지 못할 거라 생각했지만 자신을 믿고 기다려주는 로스쿨 교수 웨슬리 폴에게 빠져들고 동거한다.

 

볼드윈은 사건을 실마리를 전혀 잡지 못하자 야들리에게 전 남편 에디 칼에게 사건을 알아봐달라고 부탁한다.

 

지난 16년 동안 묻어두었던 일이 갑자기 다시 살아나고 야들리와 볼드윈은 사건의 단서를 추적한다.

 

에디 칼은 조금씩 범인의 단서를 주며 자신에게 대가를 줄 것을 요구한다.

 

 

이 소설의 절정은 야들리가 법정에서 펼치는 심리 장면이다.

독수 증거물에 관한 법률묵비권을 행상할 때 심리의 영향전문가 집단의 위선트라우마의 영향 등 법원의 심리 장면에서 저자는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악의 현존에 관해 이야기한다.

 

어린 시절 겪었던 심각한 상처는 그 사람의 일생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때때로 자신이 겪었던 상처를 다른 이에게 똑같이 돌려주길 원한다.

 

 

저자는 형사 사건 변호사 시절 이웃 사람을 폭행한 사람을 만났을 때너무도 평범해 보이는 그에게서 풍기는 인상에 몸속의 아드레날린이 흐르는 것을 느꼈다알고 보니 그는 1990년대의 세르비아 전쟁 때 가정집에 침입해 남자들을 살해하고 힘이 없는 사람을 살해한 암살단의 책임자였다.

 

그는 악의 현존을 목격하고 사이코패스 연쇄 살인마의 심리를 다루기 위해 이 소설을 썼다.

 

현대 심리학은 악을 이야기하는 대신 비정상적인 행동을 유발하는 어린 시절의 기억과 뇌의 손상을 말한다.

 

악인은 언제부터 악인이 되는 것일까?

 

범행을 막기 위해 전 남편이자 연쇄 살인범에게 조언을 얻어야 하는 연방 검사 야들리의 법정 다툼은 또 다른 반전을 예고한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연쇄살인의비밀 #빅터메토스 #최호정 #키멜리움 #스릴러 #법정스릴러 #추리소설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