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ampion 2021-2022 : 유럽축구 가이드북 The Champion 시리즈
송영주 외 지음, 한준희 감수 / 맥스미디어 / 2021년 9월
평점 :
품절



 

18년 전통의 최고·최강의 유럽축구 가이드북!

더 챔피언(The Champion) 유럽축구 가이드북 2021-2022

 

해외 축구 특히 유럽축구를 좋아하는 분의 궁금한 점을 총정리한 맥스미디어의 <더 챔피언(The Champion) 유럽축구 가이드북 2021-2022>이 출시되었다올 시즌 유럽축구는 놀라운 이적 소식으로 가득했다.

 

유럽축구 가이드북은 영국스페인독일이탈리아의 유럽 4대 리그 78개 팀과 파리 생제르맹 분석과 2,000여 명의 선수 분석을 전하고 있다.

 

지난 21년 동안 바르셀로나를 상징했던 리오넬 메시 선수가 파리 생제르맹에서 새 출발을 하게 되었다이제 팬들은 생제르맹이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어느 정도 활약을 펼칠 것이며 현재 최강의 스쿼드를 갖추게 된 생제르맹이 유럽 챔피언에 오를 것인지 주목하고 있다.

 

메시와 함께 지난 10년간 유럽축구를 선도했던 크리스티앙 호날두 선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해 충격을 안겨주었다그는 우승을 위해 맨유로 이적했다고 하며 지난날의 영광을 재현하겠다고 단단히 벼르고 있다.

 


 

프리미어리그는 2021년 여름 이적시장 최고의 이적료를 기록한 잭 그릴리쉬 선수의 맨체스터 시티 이적과 로멜루 루카쿠 선수의 첼시 이적제이든 산초 선수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으로 우승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1위부터 4위를 차지했던 맨시티맨유리버풀첼시는 이번 시즌 나머지 팀들과 수준이 다른 전력을 구축했다이 네 팀의 우열을 가리기가 어려울 정도라 이번 시즌 우승 경쟁은 어느 때보다 치열하게 전대될 것이다.

 

맨시티는 지난 시즌 후벤 디아스 영입으로 최강의 수비를 구축하며 우승을 차지했다책 그릴리쉬 선수의 맨체스터 시티 이적은 대한민국 손흥민 선수에게도 영향을 미쳤는데이번 시즌 맨체스터 시티 이적을 추진한 해리 케인 선수의 이적이 불발되었다다시 한번 손케 듀오의 합작을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리버풀은 버질 판 데이크 등 부상으로 이탈했던 주축 선수들이 모두 복귀해 정상 전력을 회복했다.

 


 

최근 10년 동안 유럽축구를 호령한 라리가의 기운이 프리미어리그로 전환하는 느낌이 든다스페인 라리가는 최근 UEFA 랭킹 1위 자리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 내줬다.

 

최근 라리가 우승은 대부분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가 차지해왔다하지만 올 시즌은 그 움직임이 과거와 다를 거라 기대된다아틀레티코 마드리드레알 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의 3강 체제에 최근 세비야레알 소시에다드레알 베티스비야레알의 전력 상승이 주목할 만하다.

 

 

 

독일은 바이에른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를 보아서인지 관심이 가는 팀이다독일 최강의 팀인 바이에른 뮌헨은 이번 시즌 RB 라이프치히에서 실력을 선보인 젊은 감독 율리안 나겔스만의 영입으로 더욱 폭발적인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나겔스만 감독의 이동을 시작으로 2021-2022 독일 리그는 18개 팀 중 무려 8개 팀이 감독을 교체했다바이에른 뮌헨 감독을 시작으로 하위권 팀뿐 아니라 상위권 팀의 감독도 교체되었다.

 

이런 움직임은 독일 분데스리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새로운 감독 체제에서 어느 팀이 안정적인 전술을 구사하고 성적으로 결과를 만들어낼지 주목할 만하다.

 

이탈리아 세리에리그는 스타 선수의 이탈로 흥행에 빨간불이 커졌다스타 선수인 호날두 선수와 지난해 MVP인 로멜루 루카쿠 선수의 이적은 세리에리그가 새로운 경쟁 시대에 접어들었다는 점을 시사한다.

 

이탈리아 리그에 관해서는 이탈리아 남부 포지타노에서 수영하다 마주친 그리스 신과 여신과 같은 모습을 하고 아이들과 몰려든 인파에 팬서비스해주었던 나폴리 주전 골키퍼 알렉스 메레트 선수를 만난 기억이 난다.

 

메레트 선수가 아이들과 사진을 찍어주는 동안 그의 여자친구가 옆에서 우리에게 친절하게 대해준 기억에 메레트 선수를 응원하게 되었는데그는 나폴리의 주전 골키퍼로 성장했고 나폴리가 이탈리아 리그에서 선두를 질주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탈리아의 여름을 뜨겁게 만든 클럽은 AS로마와 AC밀란아탈란타였다로마는 우승제조기’ 주제 무리뉴 감독을 영입함에 따라 우승에 도전하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감행했다. AC밀란은 지난 시즌 세리에A 2위를 기록하며 오랜만에 이름값에 걸맞은 성적을 거둠에 따라 이번 시즌 우승에 도전할 계획이다.

 

축구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와 중계를 보며 선수에 대한 평가와 팀과 감독 전술을 이야기하는데 유럽축구 가이드북은 큰 도움이 된다.

책에 동봉된 손흥민 선수와 리오넬 메시 선수의 대형 브로마이드는 뿌듯한 선물이다.

 

아이와 함께 코로나가 종식하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을 때 유럽축구 여행을 가기로 했는데 이 책을 보며 어느 팀을 응원하러 갈지 참고해야겠다.

 

마지막은 손흥민 선수의 브로마이드 속 다짐으로 대신하고자 한다.

 

어제 값을 치른 대가를 오늘 받고내일 받을 대가를 위해서 오늘 먼저 값을 치른다지금 나는 자제하고 훈련하면서 꿈을 향해 달리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손흥민 ]

 

! 10월 12일 모래 있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이란 원정에서도 한국의 태극전사가 좋은 경기로 승점을 획득하길 응원한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더챔피언 #유럽축구 #유럽축구가이드북 #송영주 #이용훈 #한준 #김현민 #김정용 #류청 #한준희 #맥스미디어 #컬쳐블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