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케팅 : 실전 마케팅 & 퍼스널브랜딩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대한출판사에서 출판한 오두환 작가님의 <오케팅>은 마케팅을 기반으로 자신의 인생을 개척한 작가의 ‘오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은 열망이 있다. 시중에 다양한 자기계발서와 부자에 이르는 도서의 다소 두루뭉술한 방법에 비해 저자의 오케팅은 그의 인생 역경을 극복한 결과이다.
지방대 낙제생, 무 스펙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 등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힘든 상황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제대로 알리고 성과를 거두는 마케팅은 그의 비밀 무기였다.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광고의 8원칙>에 이어 이번 오케팅은 주목할 만한 자기계발서이다.
저자가 전하는 상위 5% 부자가 되는 세 가지 비법은 먼저 죽을힘을 다해 투자와 사업에 성공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가 오케팅을 하는 것이다.
‘오케팅’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이다. 여기서 ‘O’는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다는 의미와 순환cycle의 의미를 담고 있다. 책을 읽고선 자신의 경험을 녹여 이름의 첫 글자인 ‘오’와 결합한 의미로도 생각된다.
생각 외로 우리는 자신을 알리는 것에 소극적인 사람이 많다. 자신을 포장하는 과정은 ‘마케팅’이라는 면에서 바라볼 때, 포장된 자신을 알리는 것이 ‘광고’다. 이 두 과정은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다.
나는 완전히 포장되었는데 알리지 못하거나 반대급부의 상황은 타인의 인정을 받을 수 없다.
저자의 첫 번째 마케팅을 성공한 사례인 아버지 판금 도장을 소비자에게 인정받게 하는 방법으로 도로의 광고에 아버지 사진과 연락처를 실었다. 카페를 운영해 필요한 사람이 직접 찾아오게 하는 방법은 저자가 가지고 있는 마케팅 감각에 따른 것이다.
남대문 시장에서 대량으로 약을 주문할 수 있었던 사례와 학위를 받는 과정에서 교수님에게 보여준 열정, 교원자격증을 취득하고 기자 시험의 면접에 임하는 방법 등 누구나 마음속으로 할 수 있는 행동을 저자는 실천으로 보여준다. 그는 사업가로 수완을 발휘해 보육원을 후원하고 있다.
이 모든 사례에 그는 오케팅 노트를 작성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오케팅을 어떻게 접목했는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소개한다.
누구나 성공을 꿈꾸고, 부자가 되길 원한다. 오두환 저자가 성공한 오케팅은 6편 15계로 ‘손자병법’을 떠올리게 한다.
1편 정신, 2편 식사, 3편 주거, 4편 의복, 5편 무리, 6편 경쟁 등 너무나 일상적이지만 중요한 지점에서 자신의 성공비결을 전략으로 만들었다.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케팅>은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오케팅 #오두환 #대한출판사 #재테크 #마케팅 #자기계발 #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