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학입시 합격전략 핵심정보
김기영.장광원.월간 '대학 합격의길' 편집부 지음 / 연합교육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확 달라진 2022 대학입시 전국대학 핵심 정보 총수록

 

연합교육에서 출판한 <2022 대학입시 합격전략 핵심정보>는 대학입시 정보의 총수록이라는 말에 걸맞게 수시 정시 합격전략을 모두 수록한다.

 

수시모집 전형유형별(종합/교과/실기)의 주요 입시 정보를 포함하고, 정시모집 수능위주 전형의 정보도 충실하게 포함한다.

 

무엇보다 가장 큰 특징은 대한민국 내 모든 4년제 대학을 지역별로 분류해 모두 수록하고 있다는 점이다. 입시생 자녀를 두고 있거나, 입시생이 그룹으로 관리하는 사람이나 조직에는 필수도서이다.

 

방대한 분량에 걸쳐 모든 대학의 정보를 수록하다 보니, 학생 한 명당 6장의 수시 원서를 적을 수 있는 현실을 생각하면 최소 4개 대학 이상의 정보를 찾아야 하고 다른 대학의 틈새 지원 전형이 자녀에게 맞는 걸 찾아야 할 필요가 있다면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고 한 권의 책으로 정보를 담고 있는 <대학입시 합격전략 핵심정보>는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다.

 

2022년 대학입시의 가장 큰 특징은 의료계 신입생을 확대로 전국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점이다. 특히 약대가 신설되어 1,700여 명의 정원이 새로 증원됨에 따라 이 여파가 공과대학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는 첫해이기 때문이다.

 

당연히 정보를 꼼꼼하게 잘 찾아야 하는 시기이다.

 

이 책에 수록된 수시 정시 합격전략 분석 리포트는 수시모집 전형 요소별 반영비율과 교과 등급 분석이 뒤따른다.

 

지난 3년간 수시 정시 입시 결과와 합격선을 분석하고 있어 자신의 성적과 비교해 지원 가능성과 합격선을 예측할 수 있다.

 

학생의 교과 성취도가 최상이라 지원대학과 학과를 정해둔 사람은 걱정이 덜하겠지만, 현실은 어떤 대학이나 어떤 전형이 유리한지 원서를 제출할 때까지 갈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국내 유일의 대학입시 전문 매거진인 <대학 합격의 길>에서 출판한 <2022 대학입시 합격전략 핵심정보>는 학교별 입학문의처를 학교명과 함께 가장 먼저 수록하고 있어, 학교에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바로 연락할 수 있도록 한다.

 

대학입시가 학생의 인생에 차지하는 부분을 생각하면 하나라도 적합한 정보를 찾는 것의 중요성은 말할 필요가 없다.

 

<대학 합격의 길> 덕분에 자식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얻었다. 이제 어떤 학교가 가장 적합한지 찾아야 하고 원서를 지원해야 할 것이다.

 

중등 고학년과 고등학교 자녀를 둔 사람이라면 대학입시에 관한 관심이 가족의 주요한 관심사 중의 하나이다.

 

이번 2022년 대학입시는 기존의 대학입시와는 많은 부분이 확 달라졌다.

 

<2022 대학입시 합격전략 핵심정보>는 방대한 정보를 학교에 맞게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있어 입시정보가 필요한 사람에게 유용할 거라 확신한다.

 

이런 책은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들여다보고 있으면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2022년과 같이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는 입시 환경에서는 그러한 변화가 나에게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학입시와 관련해서 종합적인 정보를 찾고자 하는 사람에게 이 책에서 수록한 대학의 입시 현황과 지원전략, 합격전략을 예측하는 정보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2022대합입시합격전략 #김기영 #장광원 #연합교육 #2022대입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