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공부법 - 투알못도 부자로 만들어주는 책 읽기
이재범 지음 / 일상이상 / 2020년 12월
평점 :

투알못도 부자로 만들어주는 책 읽기
일상이상에서 출판하고 핑크팬더로 잘 알려진 이재범 작가님의 <부의 공부법>은 재테크 투자 입문서이다.
재테크에 관심을 가진 분 중 시중에 많은 투자 관련 책에서 어떤 책을 골라야 할지 궁금한 분에게 필요한 책이다. 책을 소개하는 책이다.
재테크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은 세부적인 분야를 다루는 전문 서적에 앞서 입문서를 통해 어떤 분야가 있는지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분야로 좁혀가는 방법이 일반적일 것이다.
저자인 핑크팬더 님은 20여 년 가까이 투자 관련 서적의 독서를 통해 실력을 쌓고 블로그 ‘천천히 꾸준히’를 통해 서평을 꾸준히 올려 벌써 1,700여 권 이상 자신의 감상을 올렸다. 그는 자신이 읽었던 책 중에서 분야별로 추천할 만한 도서 52권을 선정해 그 책을 선정한 이유와 책을 통해 자신이 실력이 쌓여가는 점을 소개한다.
여러 매체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쌓을 수 있겠지만, 가장 주효한 방법의 하나는 독서임이 틀림없다. 저자는 수많은 사람에게 52권의 책을 소개함으로써 그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한다.
1부 ‘부자가 되려면 마인드를 바궈라’에서는 재테크 마인드를 다지는 책 14권을 소개한다.
2부 ‘부자가 되려면 돈 공부부터 시작하라’에서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어떻게 돌고 도는지에 관한 책 13권을 소개한다.
3부 ‘금융투자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라’에서는 주식투자와 관련한 도서 12권을 소개한다.
4부 ‘부동산투자 공부한 만큼 성공한다’에서는 부동산에 관한 책 13권을 소개한다.
저자는 경제 경영과 관련한 도서를 오랜 시간 읽어서인지 책 소개와 더불어 실제 투자 경험과 해설을 덧붙이고 있다.
1부에서 가장 인상적인 책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이다. 이 책이 출간된 지 벌써 20년이 지났다니 격세지감을 느꼈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출간 후 재테크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처음 접하고 당시 느꼈던 충격이 기억난다. 공무원인 중산층의 아버지는 가난한 아빠로 설정하고 사업을 성공한 사람을 부자 아빠로 선정해서 부를 이루어 빠르게 현업에서 은퇴하는 것을 소개하는 글을 많은 이들을 흥분시켰다.
“부자들은 자산에 초점을 맞춘다. 부자가 아닌 이들은 수입에 초점을 맞춘다”라는 말과 가난한 사람들이 가난한 이유는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돈을 금기시하며 금융지식을 멀리하는 사고와 문화 때문이라는 저자의 주장은 돈에 관한 이야기를 터부시하는 문화에 폭탄을 던진 것과 같았다.
또한, 저자가 추천하는 재테크 입문서에는 박경철 님의 <시골 의사의 부자 경제학>과 아기곰 님의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을 소개한다. 아기곰 님의 경우 베스트셀러인 ‘How to make big money’의 재개정판으로 반 이상 현재 상황에 맞춰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을 새롭게 출간했다고 한다.
또한, 홍춘욱 박사의 <환율의 미래>를 통해 환율에 관해 많이 배울 수 있었다고 한다. 그는 과거 <인구 변화가 부의 지도를 말한다>에서 인구론에 따른 투자 시 눈여겨볼 점이 있다는 강조했는데, 당시 인구 감소론에 따른 시장의 폭락론을 외치는 사람들이 등장해서 난감했다고 전한다.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의 저자 김학렬 님은 ‘빠숑’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하다. 매일 부동산 관련 칼럼을 쓰고 있고, 티비에도 자주 출연해 부동산 소식을 전달하고 있어 부동산 투자를 위한 입문서로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를 추천한다.
<부의 공부법>에 등장하는 책에 관한 이야기는 재테크에 관심을 가진 분은 흥미롭게 들을 수 있다. 저자와 함께 1주에 한 권씩 책을 읽으면 52주인 1년 후 달라진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부의공부법 #이재범 #핑크팬더 #일상이상 #재테크 #경제 #경영 #투자 #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