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전국 여행 바이블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을 가지 못해 여행안내서와 여행에세이를 보며 대신 만족하는 나에게 국내 여행지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독특한 지도를 수록하는 <에이든 국내영행 가이드북>은 새로웠다.

 

나는 여행지를 다니면 그 지역의 관광지도를 보며 다녀온 여행지를 기록하기를 좋아한다.

 

여행 중에는 핸드폰과 지도를 동시에 보지만, 여행을 기념하고 기록하는 데에는 아직 지도를 포함하고 있는 여행안내서가 좋다.

 

그래서인지 나는 여행안내서도 많이 가지고 있는 편이고, 여러 출판사에서 선보이는 여행안내서도 많이 본 편이다.

 

타블라라사의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은 여행을 많이 다녀본 집필진이 여행 중 꼭 필요한 정보를 싣고 있는 지도를 수록했다.

 

여행에서 지도에 필요한 부분은 얼마나 관광에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안내하는 지이다.

 

에이든 가이드북은 주요 관광지를 그림으로 표시하고, 개략적인 설명을 그 옆부분에 주석으로 표현한다.

 

지역에 필요한 맛집 정보와 주제에 맞는 여행지 역시 소개한다.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뒤편에 수록하고 있는 우리 지역에서 일어난 역사적인 사건을 수록하고 있는 지도이다.

 

여행은 아는 만큼 보인다는 그대로 적용되는 일이다.

 

같은 장소를 여행하더라도 그 장소의 역사와 일어난 일을 알고 있는 사람과 그곳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이 느끼는 점은 엄청나게 크다.

 

여행책인데 우리나라 왕조에 대한 역사를 개략적으로 기록하고 있다.

내가 그토록 찾았던 가이드북을 타블라라사에서 충족해줘 너무 감사할 따름이다.

 

우리가 생활하는 이 공간은 이전 세대에서는 다른 역사가 있는 공간이다. 그 공간에 대한 정보를 안다면 장소가 가지는 의미는 더욱 특별하게 다가올 것이다.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왜군을 격파한 전투가 일어난 장소를 표시한 부분과 왜군의 고니시 유키나와 1, 가토 기요마사 2, 구로다 나가마사 3군의 진군 경로를 표시한 부분은 특별하다.

 

동학농민운동 당시 동학군의 진로와 장보고 장군의 청해진 삼별초 항쟁이 일어난 장소를 수록한 점도 인상적이다.

 

특히 초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마지막 부록에 수록된 백지도를 활용해서 그동안 여행을 다녀온 곳을 색연필로 채워나가면 자녀가 사회, 지리에 관심을 끌게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공간이 가지는 역사에 중요하게 다루고 있어 자녀와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코로나 정국이 끝나면 우리 가족도 이 가이드북을 가지고 국내여행을 다니길 희망한다.

 

여행 전문가가 만든 가이드북이라는 점이 느껴지는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을 확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에이든국내여행가이드북 #전국일주 #국내여행 #가이드북 #언택트여행지 #거리두기여행 #핫플레이스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