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권, 독서의 힘 - 삶의 근육을 키우는
남영화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9월
평점 :
절판

삶의 근육을 키우는 하루 한 권, 독서의 힘
독서를 통해 삶이 바뀌기 시작하고, 성공의 길을 걸어가는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언제나 나에게 부러움과 동기를 부여한다.
한국경제신문에서 출판한 남영화 작가님의 <하루 한 권, 독서의 힘>은 너무 많은 공감과 저자가 독서를 통해 어떻게 인생을 긍정적으로 이끌어가는지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대입을 앞두고 친구들보다 먼저 수시에 합격하고, 꿈만 같은 대학 생활을 거쳐 졸업 후 그녀는 어린이집에 근무한다.
교사로 지내다 30대가 되면 어린이집 원장이 되길 각오하며, 어린아이들과 하루하루를 보내는 동안, 자신의 온전히 아이들을 돌보는 생활에 차츰 또 다른 생각이 든다.
근무를 마치고, 부모님 가게를 도와주는 생활을 이어가던 중 어머니와 함께 예천에서 칼국수 가게를 시작하게 된다.
그녀가 본격적으로 책을 읽기 시작하는 시점은 바로 이즈음이다.
영화 <버킷리스트>를 보고, 주인공이 기록한 목표를 이루어가는 모습에 저자는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이를 완성해간다.
그녀는 <탈무드 지혜>와 같은 우화, 동화 속에서 삶의 지혜를 찾는다.
호아킴 데 포사다의 <마시멜로 이야기를 통해 성공에는 노력이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나폴레온 힐의 <여덟 가지 삶의 태도>에서 진정으로 성공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이를 보다 구체화한 것은 저자의 다른 도서 <보물지도21>을 통해 잘 나타난다.
그녀가 이루고 싶은 꿈은 가족들과 크루즈 여행 가기, 벚꽃공원 만들기, 희망을 주는 베스트셀러 작가 되기, 유명한 북튜버 되기, 1년에 10억 원 버는 1인 창업가 되기와 같은 버킷리스트 다섯 가지를 작성한다.
구체적으로 설정한 목표를 매 순간 되새기며, 인생이라는 항해의 나침반과 같은 설정된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은 성공 확률을 배가한다.
독서가 사람을 얼마나 변화시키는지는 나 역시 같은 경험이 있다.
어린 시절, 앨빈 토플러의 <권력 이동>을 보며 테크노크랫이 되길 원하며 영어 공부에 전념하던 시절, 회사에 다니는 동안 읽게 된 스펜서 존슨의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가 읽고 새로운 도전을 실행한다.
저자와 마찬가지로 내 삶에 가장 크게 영향을 준 것은 책이다.
벌써 복수의 도서를 집필하며 작가로서 승승장구하는 저자의 모습을 보니, 앞으로 여러 권의 책을 출판하여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 거라는 생각이 든다.
저자의 도서 목록을 보며 하루한권독서연구소와 유튜브 ‘슬기로운 독서생활’은 계속해서 성장할 거로 생각한다.
남영화 작가님의 <하루 한 권, 독서의 힘>은 독서가 사람을 어떻게 변화하게 하는지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에세이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독서의힘 #남영화 #한국경제신문 #독서 #에세이 #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