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하버드 공부법 - 최고의 인재를 만드는 최강의 공부법
한상륜 지음 / 북카라반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고의 인재를 만드는 최강의 공부법

 

오늘 소개할 책은 한상륜 박사의 북카라반에서 출판한 <내 아이를 위한 하버드 공부법>이다.

 

어린 시절 하버드 대학은 어떤 곳인지 궁금한 적이 있다.

최근 금나나 교수의 TV 출현으로 하버드에 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하버드는 그 이름만으로도 브랜드가 되는 특별한 대학이며, 지금까지 미국 대통령 8, 부통령 12, 퓰리처상 수상자 3, 노벨상 수상자 47명과 숱한 세계적인 재벌들과 CEO ∙∙∙∙∙∙.

 

하버드가 세계 최고가 된 이유는 최초의 아이비리그 대학이고, 그동안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인재를 양성했으며, 최고의 부자 학교로 52조 원이라는 엄청난 기금을 운용하는 부자학교라는 점이다.

 

양질의 1700만 권에 달하는 장서를 보유하고, 세계 최고라 불리는 저명한 교수진들이 포진해 있기 때문이다.

 

이런 하버드에 들어가기 위해서 저자인 한상륜 박사는 오랜 유학 생활과 한국에서 수많은 아이를 아이비리그 대학에 진학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조언을 한다.

 

하버드 공부법의 특징은 진리를 탐구하고, 영재와 신사를 동시에 길러내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아이들이 끊임없이 생각하고 연구하며 자신만의 문제 해결 방식을 익히도록 권한다.

 

이를 이해 독서, 영어, 중국어, 철학, 컴퓨터코딩, 수학, 과학, 예능과목의 구체적인 학습방법을 소개한다.

 

독서법을 강조하며 고전을 아이에게 소개하고 부모도 같이 읽고 토론하는 점을 제안한다.

 

어떤 책을 읽고 그것을 소화해서 자기 것으로 체화하는 것은 입시뿐만 아니라 앞으로 아이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저자는 아이의 각 학년에 맞은 고전 도서를 추천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나는 이제 고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고전에 관한 책을 읽으려 하는데, 어린 시절 고전을 읽고 부모님과 토론하는 문화를 가질 수 있다면 아이에게 커다란 자산이 될 거로 생각하다.

 

실질적인 영어 공부와 중국어 공부를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파닉스 교육에 치중해서 원어민처럼 영어를 구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늘날 영어 교육의 중요성은 세계가 인정하지만 유독 한국에서 영어 교육의 중요성이 예전 같지 않음을 저자는 안타까워한다.

 

영어 실력이 향상되면 영어에 관한 공인 시험을 통해 성취감을 맛보는 것도 중요하다.

 

이 책은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학부모라면 필독서라 할 만큼 공부에 관한 비법을 전수한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내아이를위한하버드공부법 #한상륜 #북카라반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