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버킷리스트 23 - 운명을 바꾸는 종이 위의 기적 ㅣ 버킷리스트 시리즈 23
김태광(김도사) 외 기획, 임정호 외 지음 / 위닝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운명을 바꾸는 종이 위의 기적!!
오늘 소개할 책은 위닝북스에서 출판하고 김도사, 권마담 님이 기획한 15명 작가들의 <버킷리스트 23>이다.
중세의 사형 선고를 집행할 때, 킥 더 버킷(kick the bucket) 즉 버킷을 차 버리고 사형을 집행했는데 버킷 리스트란 버킷을 차버리기 전에 이루고 싶은 것을 의미한다.
감동 깊게 봤던 영화인 ‘버킷리스트‘는 주인공인 잭 니콜슨과 모건 프리먼이 암에 걸려 시한부 선고를 받고 두 사람이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고 이를 이루는 여행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이런 여행이 가능했던 이유는 잭 니콜슨이 그룹의 회장이고, 치료받고 있는 병원의 소유주라는 점이다.
한마디로 경제적인 부를 완성해서 친구인 모건 프리먼에게 전용기를 띄어 유럽부터 에베레스트까지 여행을 다닐 수 있었다는 점이다.
책에서 소개하는 15명의 작가들도 한책협의 김도사와 권마담 두분을 통해 동기부여를 많이 받았고, 경제적 부를 이루어 버킷리스트의 내용들을 완성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저자들에게 받은 인상적인 부분은 자신의 성공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에게 이를 전하고자 한다는 점이다.
저자들은 하던 일을 열심히 하던 중 뜻하지 않게 역경을 겪게 된다.
그러던 중 한국책쓰기1인창업코칭협회 일명 한책협을 알게 되고, 회원이 되어 한책협의 권장도서와 강연을 듣고 성공에 대한 동기부여를 받는다.
마치 자신들이 멘토라고 여기고 있는 김도사와 권마담처럼 그들의 목표는 구체적이다.
가족들과 유럽여행 다녀오기, 양가 부모님들과 크루즈 여행하기, 세계적인 인플루언서 되기, 라오스 처갓집에 집 지어 드리기, 부와 함께 베스트셀러 작가되기, 연극 무대 오르기,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업가 되기 등 이들이 목표를 두고 나아가는 모습은 머지않아 자신들의 바람을 이루어낼 거로 느껴진다는 점이다.
마음속으로 염원을 가지고 있는 것과 그것이 종이 위로 드러났을 경우, 실행에 대한 추동력은 확연히 차이가 난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이루어주길 기대하며 공저자들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성공을 이루고, 작가와 강연 생활에 대한 동경도 드러낸다.
우리는 미래를 위한 우리만의 버킷리스트를 가지고 있는가?
6월을 맞이해서 올해의 버킷리스트를 점검해보고, 혹시 가지고 있지 않다면 올해의 버킷리스트와 인생의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이를 이루는 동안의 행복을 누리길 바란다.
다른 사람의 버킷리스트를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버킷리스트 23>은 훌륭한 예를 제공한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버킷리스트 #김도사 #권마담 #위닝북스 #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