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십 만 명 이상이 시험을 치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은 많은 국민이 관심을 가지고 주위를 둘러보면 한 번쯤은 시험을 친 사람을 볼 수 있을 정도다.
많은 분들이 학원에서 수강을 하며 준비를 하지만, 현실적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를 하는 방법은 인강을 듣고 기본서를 통해 공부를 한 후, 문제집을 푸는 경우이다.
시험을 치러본 사람들은 가장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 두 과목으로 1차의 민법과 2차의 부동산 공법을 손꼽는 사람들이 많다.
2020년 10월 31일로 예정된 31회 시험은 이제 5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동차 시험, 또는 2차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은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부동산공법으로 준비할 것을 추천한다.
공인중개사 2차 시험과목은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 공시법 및 부동산 세법으로 이루어져 있다.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부동산공법>은 공인중개사 교재 판매 부문에서 최정상이고, 합격자 부문에서도 1위인 에듀윌에서 발행한 교재이다.
책은 먼저 기출지문 OX 암기노트로 공부를 자신의 실력을 점검 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으로 회독용 정답표가 나오는데, 공인중개사 문제집은 3회독을 권장한다.
처음부터 문제집에 바로 정답을 표기하기보다 회독용 정답 표를 절취한 후, 이용하고 두 번째 볼 경우, 복사를 하거나 에듀윌 사이트의 학습 자료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2차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느끼겠지만, 부동산 공법은 암기해야 할 사항도 많고 관련된 하위 법들도 많은 과목이다.
부동산공법은
PART1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PART2 도시개발법, PART3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PART4 건축법, PART5 주택법, PART6 농지법으로 이루어져 있다.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도 중요하고 많은 문제가 출제된다.
이 부분은 실생활과 관련된 부분도 많고 부동산에 대한 총체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이라 흥미롭다.
다음으로 도시개발법과 도시 및 주거환경개선법은 재개발, 재건축 투자를 염두에 두고 있는 분이라면 투자와도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기억해 두면 유용하다.
주택법, 건축법, 농지법 중에서 특히 건축법은 새겨둘 만하다.
나중에 자기 소유의 부동산이 생기는 경우, 건축법을 알고 있으면 건축물에 대한 자기 나름의 부동산 가치를 평가할 때 유용하다.
부동산 공법은 공부할 양은 많지만, 중개사로서 부동산의 세세한 부분까지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부동산 투자자로서도 이 과목은 부동산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가지도록 한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공법 문제집은 각 법령에 대한 모든 문제에 해설을 아래에 설명하고 있어 기본서를 찾아서 확인할 시간을 줄여준다.
3회독의 문제를 풀다보면 자주 틀리는 문제는 마지막에 제공되는 오답노트를 활용해서 최종점검을 하는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부동산공법으로 이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합격의 열매를 맺길 바란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에듀윌공인중개사 #2020공인중개사시험 #책과콩나무